내 손안에 서울

아이와 주말에 뭐하지…스마트팜, 자연관찰 어때요?

문서 본문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토요나들이’를 진행한다.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토요나들이’를 진행한다.

서울시는 도시에서 농업과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과 함께하는 토요나들이’에 참여할 가족을 6월 9일 오전 11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울시가 주소지인 초등학생 및 가족이라면 누구든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에서 신청 가능하며, 가족 당 신청인원은 4명 이하로 제한된다.

토요나들이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서초구 헌인릉1길 83-9)에서 6월 19일, 6월 26일 오전(10:00~12:00), 오후(14:00~16:00) 하루 2회씩 총 4회 진행된다. 1회당 30명(총 120명)을 대상으로 참가비 없이 진행된다.

‘토요나들이’는 ▲식물의 이해 및 자생화 관찰 ▲식물공장 및 스마트팜, 아쿠아포닉스 견학 ▲스칸디아모스 공예 ▲식충식물 키우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토요나들이에 참여한 가족은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내 스마트팜, 아쿠아포닉스 등을 견학할 수 있다
토요나들이에 참여한 가족은 서울시 농업기술센터 내 스마트팜, 아쿠아포닉스 등을 견학할 수 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내 시민자연학습장에는 계절에 따른 변화를 관찰할 수 있는 자생화, 제철채소, 특용작물 등을 200여종 전시 중이다.

신개발 농업과 정보통신기술(ICT)을 융합하여 식물이 자라는데 필요한 환경요소를 인공적으로 제어하여 365일 작물재배가 가능한 스마트팜, 도시환경에 이상적인 농업 신기술인 아쿠아포닉스의 어류양식수를 활용하여 채소를 시범재배하는 현장도 견학한다.

습도조절과 공기정화 기능이 있는 천연 이끼인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 보고 식충식물을 키우는 방법도 알아본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하여 교육시작 전에 교육장 내 청소, 소독, 환기를 실시 등 철저한 방역 관리로 안전하게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시설 출입 시 마스크를 착용해야만 입장 가능하고 체온 확인 후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이용이 제한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 속에서 자라는 어린이들에게 농업과 자연을 체험하며 미래농업을 접하는 기회가 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자연과 함께하는 토요나들이

○ 운영일시 : 6월 19일(토), 26일(토) 각 오전(10시~12시), 오후(14시~16시) 총 4회
○ 운영장소 :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시민자연학습장(서초구 헌인릉 1길 83-9) 등
○ 참여대상 : 서울시가 주소지인 초등학생 및 가족 120명
○ 참가비 : 무료
○ 주요내용 : 자생화 관찰, 식물공장·스마트팜 견학, 스칸디아모스 공예, 식충식물 키우기 등
○ 참여방법 :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신청
    - 신청기간 : 6월 9일(수) 11시 ~ 6월 11일(금) 14시
    - 홈페이지 주소 : http://yeyak.seoul.go.kr

문의 :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02-6959-9353,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문서 정보

아이와 주말에 뭐하지…스마트팜, 자연관찰 어때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1-06-02
관리번호 D000004269305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