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한강공원' 나들이 갈 때, 이제는 QR코드 찍으세요!

문서 본문

11개 한강공원 전역에 시설·관광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부착
QR코드로 한강공원 정보가 한눈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6월까지 11개 한강공원 전역에 한강공원 이용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169개 설치한다고 밝혔다.

주로 시민들이 한강공원을 가기 위해 지나쳐야 하는 나들목, 승강기, 보행육교 등 벽면에 QR코드가 부착되며 벽이 없거나 특수 벽면이어서 잘 붙지 않는 곳은 QR코드가 부착된 기둥을 세워 한강명소 인근 편의시설, 시민들 이용이 많은 광장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QR코드가 부착된 장소에 따라 방문객에게 알맞은 한강공원 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나들목 등 접근시설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한강사업본부 페이지(hangang.seoul.go.kr) 내 개별 공원 페이지에 연결된다. 방문한 한강공원의 각종 이용시설 정보, 교통편, 주차 정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해 전문가 및 시민들이 함께 선정한 21개 한강공원 명소에도 QR코드가 부착되었는데, 이 QR코드를 스캔하면 ▲한강공원 관광 웹페이지 '한강 이야기 여행(seoul.go.kr/story/hangangstory)'으로 연결되며 한강 여행코스, 지도 및 안내책자 등 한강과 연계된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관계자에 따르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올해 하반기 중으로 모바일 홈페이지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강공원에 방문하여 QR코드를 발견한다면 스마트폰으로 스캔해보자. 한강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차게 얻게 될 것이다. 앞으로 한강공원 곳곳에 더 많은 QR코드가 부착되어 방문객들이 간편하고 빠르게 한강공원의 종합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 한강공원

○ QR코드 사용법
①네이버 앱 'QR바코드' 또는 카카오톡 앱 '코드스캔' 실행 (아이폰은 기본 카메라 앱으로도 가능)
②카메라를 벽면에 부착된 QR코드로 향한다.
③QR코드가 인식되면 화면상단에 연결 링크가 뜬다.
④화면상단 연결 링크를 누르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 홈페이지
한강사업본부
한강 이야기 여행

문서 정보

'한강공원' 나들이 갈 때, 이제는 QR코드 찍으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이용수 생산일 2021-05-28
관리번호 D000004265865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