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기운 가득 머금은 '청운문학도서관'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북악산과 인왕산 사이에 자리한 청운문학도서관을 하늘이 차츰 맑아진다는 절기 '청명'에 들렸다.

청운문학도서관은 종로구의 16번째 도서관이자, 종로구 최초의 한옥공공도서관으로 독서와 사색,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종로구의 자랑이자 명소다. 도서관은 숭례문 복원에 사용된 지붕기와와 같은 방식으로 제작된 수제기와를 사용해 그 의미 또한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도서관 주변으로는 서울의 숨겨진 벚꽃 명소이자, 윤동주문학관과 연결되어 있는 조용한 산책길이 있어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짧아서 더욱 아름다운 계절, 봄을 느끼기에 더없이 좋은 공간이다.
종로구 최초의 한옥공공도서관으로 지어진 '청운문학도서관'이 특유의 전통미를 뽐내고 있습니다.
종로구 최초의 한옥공공도서관 '청운문학도서관' ⓒ임중빈
청운문학도서관 뒷편으로 올라가면, 청운공원과 그 주변으로 멋진 벚꽃명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청운문학도서관 뒷편으로 올라가면 청운공원 주변의 멋진 벚꽃명소를 찾을 수 있다 ⓒ임중빈
청운공원의 부속시설이자 정자인 '서시정' 주변으로 벚꽃이 만개하여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청운공원의 부속시설인, '서시정'에 흐드러지게 핀 '벚꽃' ⓒ임중빈
청운문학도서관은 주민들에게 각종 독서모임 및 창작활동이 가능한 공간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에게 각종 독서모임 및 창작가능한 활동공간까지 제공하고 있는 '청운문학도서관' ⓒ임중빈

■ 청운문학도서관 & 청운공원

○ 위치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36길 40 (청운문학도서관)
○ 입장료 : 무료
○ 운영시간 : 화~일요일 (10:00~22:00) / 월요일 휴무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서 정보

봄기운 가득 머금은 '청운문학도서관'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42304511 등록일 2021-04-30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임중빈 생산일 2021-04-07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