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노원사랑상품권으로 한 달에 7만원 아껴요!

문서 본문

코로나가 국내에 확산된 지 1년이 지났다. 코로나로 인한 영향은 건강, 경제, 교육 등 전방위적으로 온 세상을 뒤엎어 놓았고, 특히 소상공인에게는 그 어느 때 보다 길고 힘든 시간이었을 것이다. 이에 각 지자체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노원구에서 발행한 노원사랑상품권을 사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동참하며, 가계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노원사랑상품권을 이용하면 한달에 최대 7만원을 절약할수 있다.
노원사랑상품권을 이용하면 한달에 최대 7만원을 절약할수 있다. ⓒ김재민

노원사랑상품권의 혜택과 구매방법은?

노원구는 지난 2월 4일 180억원 규모의 노원사랑상품권을 발행했다. 상품권 구입시 할인율은 10%로 상품권 10만원권을 9만원에 구입할 수 있고, 한 달에 최대 70만원까지 구입이 가능하니 월 최대 7만원씩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연말정산 30% 소득 공제 혜택까지 있으니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상품권은 전용 구매앱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제로페이 관련 앱인 머니트리,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등을 검색해 설치 후 회원가입과 계좌를 연결하면 1만원, 5만원, 10만원권 단위로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하다.
노원사랑상품권 사용방법
노원사랑상품권 사용방법 ⓒ노원구청

사용 가능한 가맹점 현황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명분이 아무리 좋아도 사용자가 불편함을 감수하면서까지 동참하기는 어렵다. 노원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니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학원(10억 초과 입시학원 제외), 제과점, 목욕탕, 약국, 미용업, 네일샵, 피부관리실, 스터디카페 등 10,217개소가 가맹점으로 확보되어 있다고 한다.

지맵(Z-MAP) 앱을 통해 제로페이 가맹점을 쉽게 검색 할 수 있다. 앱을 통해 근처 가맹점을 확인 해보니 평소에 가던 편의점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독서실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었다.
지맵(Z-MAP) 앱에서 가맹점 검색 화면
지맵(Z-MAP) 앱에서 가맹점 검색 화면 ⓒ김재민

노원사랑상품권으로 피자 사고 머리도 하고

필자는 머니트리앱을 설치하고 제로페이 상품권 10만원권을 구입해보았다. 10만원 상품권을 10%할인하여 9만원에 구입할 수 있었다. 노원사랑상품권은 노원구 내의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지맵 앱을 통해 사용처를 쉽게 검색할 수 있었다.

피자 가게에서 상품권을 이용해봤다. 지맵에 가맹점으로 검색이 되었으나 직접 통화해 가맹 여부를 재확인하고 방문했다. 결제 방법은 간단하다. 머니트리앱을 실행한 뒤 ‘제로 모바일 상품권’ 결제하기를 누르면 QR코드를 조회하는 화면이 나온다. 점포에 비치된 고유의 QR코드를 찍은 뒤 결제 금액을 입력하고 확인만 누르면 결제가 끝난다. 미용실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모바일로 점포 고유 QR코드를 찍으면 결제가 된다.
모바일로 점포 고유 QR코드를 찍으면 결제가 된다. ⓒ김재민
미용실 입구에 제로페이가맹점 스티커가 붙어있다.
미용실 입구에 제로페이가맹점 스티커가 붙어있다. ⓒ김재민

노원사랑상품권은 슬기로운 소비생활의 기본! 아쉬운 점도…

노원사랑상품권은 기업형 학원과 대형마트 등을 제외하고 가맹점이 제법 많이 확보되어 있어 기존에 늘 이용하던 곳에서도 10%의 할인을 받아 슬기로운 소비 기회를 제공한다. 하지만 이미 폐점 하였는데도 지맵에는 조회가 되는 점포도 있었고, 간혹 인터넷에 가맹점이라고 해 방문해보면 안 된다고 하는 점포도 있다. 방문 전 전화로 확인하면 이러한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다.

필자는 상품권 10만원 구입 후 두 곳에서 소비를 했는데 잔액이 벌써 2만여원 밖에 남지 않았다. 소비를 하면서도 할인을 받는다고 하니 확실히 소비욕을 자극하는 효과는 있는 것 같다. 본래의 취지대로 소상공인과 지역 주민 모두가 윈윈(Win-Win)하는 정책이 되기를 기대한다.
필자의 상품권 구매 및 사용 내역
필자의 상품권 구매 및 사용 내역 ⓒ김재민

서울사랑상품권 이용 안내 페이지

○제로페이 홈페이지☞바로가기
○서울사랑상품권 이용방법☞바로가기
○문의 : 제로페이 고객센터 1670-0582

문서 정보

노원사랑상품권으로 한 달에 7만원 아껴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김재민 생산일 2021-02-25
관리번호 D000004200599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