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여행스토리 호호] 고터에서 버스만 타나요?

문서 본문

전국을 이어주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전국을 이어주는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서울고속버스터미널_지도에서 보기

호호의 유쾌한 여행 (78)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은 서초구 신반포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부선, 구마선, 영동선 고속버스가 출발, 도착 하는 곳이지요. 고속버스 노선만 40여개. 하루 1,200여회 버스를 운행합니다. 지하철 3, 7, 9호선 환승역이기도 한 고속버스터미널은 단순한 버스 승차장을 뛰어 넘어 복합문화센터 기능을 수행하고 있어요.

고속버스터미널을 줄여 ‘고터’라고도 부르는데요. 꼭 고속버스를 타지 않아도 고터에는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여행하는 기분으로 고속버스터미널로 떠나볼까요?

고속버스터미널 구경도 식후경 파미에스테이션

고속버스터미널 구경도 식후경 파미에스테이션

서울고속버스터미널_지도에서 보기

파미에스테이션은 가족을 뜻하는 프랑스어 ‘Famille’와 기차역 ‘Station’의 합성어입니다.?가족과 함께,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미식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이에요. 기차역을 테마로 꾸며진 식당가는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이곳에는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베이커리, 카페 등 식음료 브랜드 50여 개가 모여 있습니다. 홍대나 이태원 등에서 인기가 많은 맛집도 입점해 있어 입맛대로 식사 메뉴를 고를 수 있어요.

꽃향기로 가득한 고속버스터미널 꽃시장

꽃향기로 가득한 고속버스터미널 꽃시장

서울고속버스터미널_지도에서 보기

고속버스터미널 3층에는 꽃시장이 있습니다. 화사하게 핀 꽃들을 보니 벌써 봄을 맞은 듯 합니다. 잠깐 구경만 하고 가야지 했는데 시간이 훌쩍 지나갔어요. 생화뿐만 아니라 조화, 화분, 꽃병, 액세서리 등 부자재 등도 판매합니다. 신문지에 둘둘 말아 싸주는 꽃 한 다발. 5,000원의 행복입니다.

한 가지 팁이라면 일요일이 휴무인 관계로 토요일 마감시간에 가면 꽃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국립중앙 도서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국립중앙 도서관

추운 겨울, 따뜻한 도서관 안에서 책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국립중앙도서관은 우리나라 대표 도서관입니다. 고속버스터미널에서 도보로 10분~13분 정도 거리에 있어요.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증을 발급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짐 보관소에 소지품을 보관한 후 입장 합니다. 지하 3층에 있는 기록매체박물관에도 들러보세요. 선사시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다양한 기록매체 유물을 볼 수 있어요.

국립중앙도서관은 견학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도서관 본관, 디지털 도서관 등 국립중앙도서관을 구석구석 둘러보고 싶은 분들은 견학에 참여해 보셔도 좋아요. (국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www.nl.go.kr)

서초구 명물 누에다리

서초구 명물 누에다리

누에다리는 서초구 몽마르뜨공원과 서리풀공원을 잇는 구름다리입니다. 국립중앙도서관 입구에서 오솔길을 따라 올라 갈 수 있어요.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에요.

누에다리는 이름처럼 누에 모양으로 생긴 육교입니다. 조선시대 이 일대에 양잠기관인 잠실도회가 자리했던 곳에 착안해 만들어졌습니다. 누에다리에 올라 좌우를 살펴보면 예술의전당과 남산이 한 눈에 보입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북한산과 도봉산까지 조망할 수 있어요. 밤이 되면 LED 조명이 켜져 화려한 모습으로 거듭납니다.

디저트 가게가 즐비한 서래마을

디저트 가게가 즐비한 서래마을

서울고속버스터미널_지도에서 보기

서래마을은 반포 4동과 방배본동에 걸쳐 있는 동네입니다. 마을 앞에 있는 개울이 서리서리 굽이쳐 흘러간다고 해서 ‘서래마을’ 이라는 이름이 붙었어요.

1985년 주한 프랑스학교가 이 마을로 이전하면서 프랑스 사람들 거주 지역으로 자리 잡았습니다.?길을 걷다 보면 프랑스빵을 파는 베이커리와 디저트 가게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분위기 좋은 카페에 들러 디저트를 드셔보세요. 입 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에 절로 행복해 집니다.

■ 여행정보
○ 파미에스테이션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176 센트럴시티
 -문의: 02-6282-0114
 -시간: 10:00~22:00
 -가는법: 3,7,9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 3번출구 연결
○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꽃상가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194 강남고속버스터미널 3층
 -시간: 생화시장 : 00시~13:00, 조화시장 00:00~18:00 (일요일 휴무)
 -가는법: 3,7,9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 도보 5분
○ 국립중앙도서관 서울시서초구 반포대로 201
 -문의: 02-535-4142
 -시간: 09:00~18:00
 -가는법: 3,7,9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 4번출구 도보 13분
○ 누에다리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문의: 120
 -시간: 24시간
 -가는법: 3,7,9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 4번출구 도보 15분
○ 서래마을 서울시 서초구 반포4동
 -문의: 120
 -가는법: 3,7,9호선 고속버스터미널역 5번출구 도보 20분

* 여행스토리 호호 : 여행으로 더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창작자들의 모임입니다

문서 정보

[여행스토리 호호] 고터에서 버스만 타나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여행스토리 호호 생산일 2018-02-08
관리번호 D000004175201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