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카드뉴스] 정말로 빠져든다...우~랄라아~우!

문서 본문

당신은 지금 빠져들고 있다

요즘 시도때도 없이 나오는 광고

암욜맨, 링딩동 마냥 머릿속에서 계속

이왕 이렇게 된 김에 찬찬히 살펴보니

그런데 의외로 충실하게 다양한 정책을 소개

그리고! 훨씬 더 많은 정책이 준비돼 있죠!

그중 BEST 아이템 10개를

하지만 전 12월 12일까지 기다릴 만큼의 참을성이 없었기

그 결과, 대망의 1위는

2위는 여성안심특별시 3.0

그리고 2030청년주택,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작은 팀 안에서도 이렇게 여러 의견이 나오네요

#1

우↗랄라아↘우↗우↗랄라↘♬♪ 당신은 지금 빠져들고 있다~

#2

요즘 시도때도 없이 나오는 광고가 있습니다. 아스트랄한 배경음악, 아방가르드한 색감, 이상하게 전두엽을 자극하는 포즈들···

#3

암욜맨, 링딩동 마냥 머릿속에서 계속 맴돌아 승질이 날 지경이었는데 우-랄라아-우-우-랄라-뿌움 샤깔라까 뿜 샤까 어느 순간 흥얼거리고 있는 제 모습을 발견했죠.

#4

이왕 이렇게 된 김에 찬찬히 살펴보니 “여기는 시민의 내일을 내 일처럼 연구하는 내일연구소” 아니 이게 무슨 소리야. 이게 서울시 광고라니. 이제 정책 광고라니.

#5

그런데 의외로 충실하게 다양한 정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서울로7017, 국공립어린이집 확층,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문화비축기지

#6

그리고! 훨씬 더 많은 정책이 준비돼 있죠! 서울시의 모든 정책이 내일연구소 서울의 아이템이니까요.

#7

그중 BEST 아이템 10개를 뽑는 투표가 오는 12월 12일까지 진행 중 내일연구소 서울의 2017 10대 제품을 투표해 주세요! *최대 3개까지 선택 가능. 벌써 5만 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했죠.

#8

하지만 전 12월 12일까지 기다릴 만큼의 참을성이 없었기에 정원 17명, 평균 연령 27.3세인 저희 팀을 대상으로 자체 투표를 실시해봤습니다.

#9

그 결과, 대망의 1위는! ‘미세먼저 10대 대책’ “미세먼지 때문에 코가 아프다”, “매번 마스크 사는 것도 경제적으로 부담된다”, “기관지가 약해서···” 공공의 적 미세먼지. 무려 5표(29%) 획득!

#10

2위는 ‘여성안심특별시 3.0’ “여성혐오문화 개선과 성차별인식 해소를 위해”, “실제로 무서운 경험을 한 친구가 많아서”, “안심귀가 스카우트를 이용해봤는데 좋았다” 여성의 안전을 열망하는 4표(24%)가 모였습니다.

#11

그리고 2030청년주택,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서울공공자전거 따릉이, 출퇴근 맞춤버스 다람쥐버스, 서울창업허브, 청년수당 추진 등의 정책들이 뒤를 이었죠.

#12

작은 팀 안에서도 이렇게 여러 의견이 나오네요. 서울시 내일연구소는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고 귀담아들어 주길 기대합니다.

내일연구소 서울 10대뉴스 투표 바로가기

문서 정보

[카드뉴스] 정말로 빠져든다...우~랄라아~우!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11-24
관리번호 D000004175449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