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영상] '찾동' 우리동네 주민센터 200%활용법

문서 본문

아직도 동 주민센터에 등본만 떼러 가는 당신 위한 우리동네 주민센터 200% 활용법!!

#1. 전기자동차 찾동이 : 주민과 함께 어렵고 험한 길을 헤쳐 나가는 든든한 자동차
- 복지 전용 차량으로 복지플래너, 방문간호사들이 현장을 찾아갈 때 발이 되어주고!!
- 몸이 불편한 주민들을 동 주민센터로 모셔오는 역할을 수행하는 친환경 전기자동차 찾동이
- 따뜻한 마음을 상징하는 분홍색으로 제작!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달리는 착한 자동차!

#2. 우리동네 쉼터 : 덥고 힘들 때 찾아가 커피를 마시면 쉴 수 있는 곳!!
- 동 주민센터는 서류 발급 받을 때, 이사하고 신고할 때만 찾는다는 편견은 그만!!
- 우리 동네 쉼터로 바뀐 동 주민센터에서는 커피도 마시고 휴식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 이제 우리 동네 쉼터 동 주민센터를 카페처럼 편하게 이용!!

#3. 문화의 공간: 함께 모여 영화도 보고 책도 볼 수 있는 곳??!!
-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는 운영시간에는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이 되고!!
- 운영시간이 끝나면 명작들을 다시 볼 수 있는 영화관으로 변신한다는 사실!!
- 여유롭게 문화를 즐기고 싶을 때! 멀리 말고 가까운 동 주민센터로 GO! GO!!

#4. 우리 동네 공유 부엌: 이웃과 같이 요리를 하고 음식을 나눠먹는 공간!!
- 일정 시간에 예약을 하면 조리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대여해 주는 공유 부엌
- 정성이 가득 들어간 음식을 함께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좋은 기회!
- 혼자 음식하기가 힘들 때, 공유 부엌에서 이웃과 함께 요리를~!!

#5. 우리 동네 공무원: 서울시민 누구나! 나에게 딱 맞는 정보를 제공
- 복지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행정 서비스 상담을 받고 싶을 때 나를 전담으로 도와줄 공무원!
- 8월 말부터 서울시 복지포털(http://wis.seoul.go.kr)에 집주소를 입력하면 전담 공무원 확인 가능!
- 이제 궁금한 복지·행정 서비스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우리 동네 공무원에게!!
확 바뀐 동 주민센터의 알짜배기 꿀정보!!
※찾아가는 동 주민센터의 공간(카페, 공유 부엌 등)은 주민 의견에 따라 동별로 다를 수 있음

문서 정보

[영상] '찾동' 우리동네 주민센터 200%활용법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8-03
관리번호 D000004175324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