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수영장, '물 좋기'로 유명한 곳은?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잠실의 초고층 빌딩을 배경으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잠실한강수영장

잠실의 초고층 빌딩을 배경으로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잠실한강수영장

호호의 유쾌한 여행 (5) 한강수영장에서 즐기는 5,000원의 행복

너무나 무더운 여름, 잘 지내고 계십니까? 예년보다 오래도록 무더위가 기승인 요즘, 에어컨이라도 고장 나게 되면 큰일이라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들립니다.

너무 더워서 어디로든 떠나야겠고, 갑작스럽게 펜션이나 리조트 예약하려고 하니 예약이 마감돼서 걱정이라면 당일치기로 간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서울 도심의 한강수영장을 추천합니다. 입장료 5,000원만 내면 값비싼 대형 워터파크 못지않은 한강수영장에서 바캉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강수변공원을 따라 서울 곳곳에 위치해 있는 6개의 한강수영장은 함께 가는 사람들의 유형에 맞게 선택할 수도 있어 더욱 인기입니다. 방학 기간을 피해, 평일 낮에 가게 되면 호텔 수영장보다 더욱 여유로운 시간도 보낼 수 있습니다. 신나는 버블쇼, DJ들의 공연까지 펼쳐집니다. 시원하게 물놀이도 즐기고, 여유롭게 태닝을 하고, 매점에서 라면 먹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아이들이 즐기기 좋은 무료 미끄럼틀부터 심장이 쫄깃해지는 유료 미끄럼틀까지 액티비티가 다양하다는 점도 한강수영장의 묘미 중 하나입니다. 한강수영장은 서울에서 커피 한 잔 마실 수 있는 단돈 5,000원으로 누릴 수 있는 삶의 즐거움입니다.

한강수영장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돗자리 위치 선점입니다. 어떤 목적으로 한강수영장을 찾았는지에 따라 위치 선점의 기준이 달라집니다. 친구들과 함께 태닝을 하러 왔다면 태닝족들이 모여있는 성인풀 근처 썬베드로, 아이와 함께라면 유아풀 근처에 자리 잡게 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그늘 확보입니다. 최대한 그늘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곳에 자리를 잡아야 아무리 수영장 옆이라 해도, 뜨거운 여름 땡볕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별도로 그늘막을 준비해도 좋지만, 한강수영장에는 천막과 파라솔이 비치되어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수영장 오픈 시간인 9시쯤 도착하면 좋은 자리를 맡을 수 있으며, 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11시쯤 되면 한강수영장은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로 활기를 띠기 시작합니다.

서울 도심 곳곳에서 한강수영장을 만날 수 있다 보니, 도대체 어디로 가야하는지 모르겠다는 분들이 많아서 준비했습니다. 함께 동반하는 아이들 연령대와 목적에 따라 맞는 한강수영장을 추천해드립니다.

5세 미만 어린이와 함께라면 광나루 한강수영장으로!

광나루 수영장에는 60cm의 유아풀과 성인풀, 물놀이 시설이 갖춰진 놀이터가 있습니다. 수영장 전체가 한눈에 들어올 정도로 아담한 사이즈여서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유치원생의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이라면 광나루 수영장을 추천합니다. 매점도 많지 않고 혼잡하지 않아서 더욱 편안한 느낌입니다. 평일이면 홀로 태닝을 하기 위해 찾아온 사람들을 볼 수 있는 것도 묘미 중 하나입니다. 뜨거운 햇볕 아래 얼굴은 태우지 않기 위해 갖가지 아이디어들이 동원됩니다. 그중 가장 신기했던 것은 얼굴은 그늘막 텐트 속으로 쏙 집어넣고, 몸만 밖에 내어놓고 태닝하는 장면이었습니다.

잠실한강수영장에서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풍경

잠실한강수영장에서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풍경

유치원생부터 중, 고등학생과 함께라면 잠실 한강수영장이 최고!

잠실 한강수영장에 입장하게 되면, 광나루 한강수영장과 똑같은 입장료 5,000원을 내고 들어온 것이 살짝 아까워집니다. 에어바운스로 되어 있는 다양한 사이즈의 미끄럼틀과 넓은 수영장 부지는 유치원생부터 중, 고등학생이 물놀이를 만끽하기에 충분합니다. 키 150cm 이상만 체험할 수 있는 워터플레이 존도 있고,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는 버블 존 댄스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각종 안전 교육과 스킨 스쿠버 체험 교육도 받을 수 있어 잠실한강수영장에서의 시간이 순식간에 흘러갑니다. 1,000원을 내면 탈 수 있는 슬라이드는 깎아지른 듯한 경사에 겁을 잔뜩 먹게 되는데, 아이들은 무섭지도 않은지 신나게 즐깁니다. 무제한으로 슬라이드를 탈 수 있는 이용권은 5,000원입니다. 그 외에도 워터 볼, 보트 등의 액티비티도 유료로 즐길 수 있으며, 구명조끼도 빌릴 수 있습니다. 잠실한강수영장의 필수품은 바로 구명조끼입니다. 구명조끼를 입고 있어야만 미끄럼틀 탑승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어른도 구명조끼를 타야 하느냐는 질문에 구명조끼를 입지 않고 탑승하면 엉덩이가 매우 아프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사랑에 빠진 연인들을 위한 파라다이스, 잠원 한강수영장

잠원 한강수영장은 젊은 층이 많이 찾아 속된 말로 ‘물 좋기’로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근처에 압구정동과 신사동이 있어서 젊은층이 데이트와 태닝을 위해 자주 찾습니다. 잠원한강수영장은 수영을 목적으로 하는지, 태닝을 목적으로 하는지가 분명하게 나누어지는 것이 눈에 선명하게 보이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몸 좋은 사람, 수영 잘하는 사람도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잠원지구의 썬베드 대여료는 개당 만 원이며, 보증금은 5,000원입니다. 떡볶이, 순대, 치킨, 어묵, 수제 버거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물이 판매되어 특별히 준비하지 않고도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한강수영장 이용 시 유의 사항

한강수영장은 45분 개장, 15분 휴식을 반복하며 운영됩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과도, 유리병, 주류는 반입이 금지되며, 파라솔은 4인당 1개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워시설은 야외에 설치되어 있어, 수영복을 입고 씻어야 합니다. 탈의실에서는 간단히 옷을 갈아입을 수 있으며 대부분 무료로 운영됩니다.

한강수영장 바로가기

* 여행스토리 호호 : 여행으로 더 즐거운 세상을 꿈꾸는 창작자들의 모임입니다

문서 정보

한강수영장, '물 좋기'로 유명한 곳은?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41754616 등록일 2021-06-25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여행스토리 호호 생산일 2016-08-04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