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역 7017 인포가든, 미리 보는 보행길

문서 본문

서울미디어메이트 김규리

지난 23일, 차량길을 녹색 보행길로 탈바꿈시킨 서울역 7017 인포가든(Info Garden) 행사가 개최되었다.

평소 보행자가 많은 서울광장 서편, 보행통로에 18m의 녹색 보행로가 생긴 것이다.

서울역7017프로젝트는 노후화되어있는 자동차 길을 사람 길로 되살려 지역경제를 살리고자 만들어진 새로운 서울형 도시재생의 대표적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2

이 프로젝트는 서울시의 주관 하에 23일부터 26일 일요일까지 인포가든 오픈 주간으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길 한 편에서는 서울역 고가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들이 전시되고 있었고, 서울역7017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될지 미리 볼 수 있는 전시관도 있었다.

4

앞으로 변화될 서울역 고가 보행길과 서울역 일대의 가상 모습을 스마트 미디어 기술 3D 영상을 체험해볼 수 있게 해놓은 개방형 공간이었다.

앞으로는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과 서울역 고가 보행로에 올라갈 식재를 활용한 가드닝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고 한다. 또한 인포가든이 운영되는 11월까지 트리 팟 기부 캠페인, 고가 만화 전시전, 서울 드로잉 전시회 등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생길 예정이다.

3

또한 18m 보행로에 대형 식재화분 10개를 설치하여 작은 정원을 꾸며 11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인포가든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오후 8시이다. (월요일은 휴무) 11월까지 운영 후 이후에는 실제 서울역 고가로 옮겨 활용할 예정이다.

5

행사를 통해 인포가든 양옆으로 이어진 보도 약 25m 위에 실제 서울역 고가 보행로를 프린팅해 입힌 가상의 보행로를 걸어보며 내년에 만나게 될 서울역 고가 보행길에 대한 기대를 키울 수 있었다.

서울역 일대가 활력이 넘치고, 그 활력이 주변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서울역7017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

문서 정보

서울역 7017 인포가든, 미리 보는 보행길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서울미디어메이트 생산일 2016-06-30
관리번호 D000004175445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