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아이서울유 디자인 제품 구경오세요~

문서 본문

서울브랜드 아이서울유(I?SEOUL?U)와 민간기업이 공동 브랜딩한 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가 11월 13일부터 22일까지 열흘간 매일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 홍대 축제거리에서 열린다.

홍대 축제거리에서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다.

홍대 축제거리에서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가 열리고 있다. ⓒ최병용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는 빨강, 파랑 대형 부스테이너 6개 동을 홍대 축제거리 약 70m 구간에 걸쳐 설치했다. 3개 구역으로 구분해 운영하는데 파랑색 ‘공존’ 구역은 팝업스토어 입구 메인 장소다. 아이서울유 파트너스 선정브랜드가 입점해 있고 2층은 벼룩시장으로 다양한 물건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젊음의 상징 홍대거리에서도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는 존재감을 자랑한다.

홍대 축제거리에 설치된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최병용

부스테이너 입구에는 자동 체온 측정 및 소독 기능이 있는 방역게이트와 열감지 카메라가 설치돼 있다. 전자출입명부(QR코드) 인증 및 현장안전요원도 배치해 코로나19 방역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팝업스토어 입장시 살균게이트를 통과하고 QR코드로 본인인증 하는 등 방역에 특별히 중점을 두어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입장 시 살균게이트를 통과하고 QR코드로 본인인증을 해야 하는 등 방역에 특별히 중점을 두어 운영한다. ⓒ최병용

부스테이너 가운데 자리한 ‘열정’ 구역은 매일 현장 이벤트가 진행되고 유명 유투버 및 인플루언서들이 찾아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빨강색 ‘여유’ 구역은 아이서울유와의 콜라보에 참여한 기업의 상품이 전시돼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여유 구역에는 아이서울유 콜라보 참여기업 제품이 판매되고 열정 구역에서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여유 구역에는 아이서울유 콜라보 참여기업 제품이 판매되고(좌), 열정 구역에서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우). ⓒ최병용

'아이서울유 파트너스'는 서울시와 아이서울유 협업상품을 개발?판매할 기업?팀을 선정한 후 공동브랜딩한 제품을 통해 기업의 수익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패션, 리빙, 문구, 식품 등의 분야에서 23개 기업, 2개 대학생팀 등 총 25개팀이 참여했다.

패션, 리빙, 문구,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이 전시 판매 중이다

패션, 리빙, 문구, 식품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서울유 제품이 전시 판매 중이다. ⓒ최병용

아이서울유 콜라보는 서울의 심벌인 해치와 아이서울유 브랜드의 디자인을 다양하게 활용해 민간기업의 상품에 적용하는 사업으로, 총 26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양질의 상품을 만들어 판매한다.

아이서울유를 활용해 디자인한 양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아이서울유를 활용한 디자인 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최병용

행사 부스에는 운동화와 슬리퍼, 다이어리, 우산 같은 생활용품부터 칼국수, 견과류 등 식품까지 다양한 아이서울유 디자인 제품이 판매 중이다.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에 파트너스로 참여한 기업과 제품은 바이오아라 (동충하초), 애경산업 (생활용품), 디자인바이제이 (다이어리 등), 모리스 (펜), 기호 (친환경가방), 지티지웰니스 (손소독제), 스마일모닝 (텀블러), 스타양행 (거울), 포스포스키 (배지 등), 몬스 (마스크), 엔케이엔에스 (백팩 등), 네이처오다 (라이스초코샌드), 스냅스 (엽서, 키링 등), 윤은영, 코지서울(학생팀) 등이다. 다양한 생활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로서 창출된 이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젊은층의 구매욕을 자극할 제품에도 아이서울유 브랜드가 디자인되어 들어가니 한결 멋스럽다.

젊은층의 구매욕을 자극할 제품에도 아이서울유 브랜드가 디자인돼 들어가니 한결 멋스럽다. ⓒ최병용

아이서울유 콜라보 기업도 27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아이서울유를 디자인에 적용한 모피가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무알콜 맥주, 마스크 일체형 고글, 방역기기, 항균 스프레이, LED 마스크 등의 제품도 눈에 띈다.

아이서울유를 디자인에 적용한 모피

아이서울유를 디자인에 적용한 모피 ⓒ최병용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홍대 축제거리의 열정도 느끼고 저렴하고 품질 좋은 물건을 산다면 일거양득의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시는 앞으로도 서울시 브랜드 아이서울유(I?SEOUL?U)와 해치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을 민간기업과 함께 개발, 상품화해 서울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기업들이 수익창출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2020 아이서울유 팝업스토어 개최
○ 기간 : 2020. 11. 13.(금) ~ 11. 22.(일) 14:00-22:00
○ 장소 : 홍대 축제거리(마포구 서교동 365-28)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문서 정보

아이서울유 디자인 제품 구경오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최병용 생산일 2020-11-17
관리번호 D000004126404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