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금손 작가' 한자리에!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개최

문서 본문

서울시는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을 진행한다

서울시는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을 진행한다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여성공예(예비)창업가를 발굴해 지원하는 ‘2020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이 10월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일주일간 서울여성공예센터 더아리움 및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라이브커머스 풀랫폼 그립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은 해마다 60여명의 예비, 초기 여성공예창업가를 발굴해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지원하는 서울시 여성공예정책 대표 행사다.

이번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에서는 ▲차세대 여성공예창업가 60팀 온·오프라인 쇼케이스 전시 ▲인스타그램 라이브인터뷰 ▲선배창업가 릴레이강연 ▲공예창업 및 판로 상담 ▲공예라이브커머스 ▲시상식 ▲온라인 리미티드 옥션 ▲시민참여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우선 비대면 시대 공예창업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차세대 여성공예창업가 60팀 쇼케이스 전시에서는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본선에 진출한 도자, 금속, 목공, 섬유 등 다양한 분야의 공예창업브랜드 대표상품을 만날 수 있다.

서울여성공예센터 공간에서 진행되는 전시는 사전예약을 통해 한정된 인원만 관람할 수 있으며 창업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60팀의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 ☞전시 사전예약 신청 바로가기(클릭)

2019년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오프라인 전시 사진

2019년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오프라인 전시 사진

또한 공예창업에 관심 있거나 창업을 계획 중인 시민들을 위해 창업·유통 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장이 이현경 대표, 칠석무늬 방윤정 대표, 반달펫 김진이 대표, 쉬어로 서혜리 대표, 본즈 강정은 대표 등 선배창업가들의 릴레이 강연도 진행된다.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소비 형식으로 주목받고 있는 라이브커머스와 실시간 경매로 만나는 공예품도 놓치지 말자.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통해 소개하는 차세대 스타 공예브랜드의 한정 상품과 전시 상품을 온라인 경매로 직접 구매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서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본선 진출 10팀의 공예품을 선보인다.

10월 29일, 30일은 오후 7시, 31일은 오후 2시 방송으로 공예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11월 4일에는 행사에 전시한 상품 한정으로 라이브 옥션을 진행해 원하는 가격을 제안하고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본선 진출 60팀 중 총 30팀의 수상자를 선발해, 11월 4일 오후 2시 서울여성공예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상식이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온라인 일정 한눈에 확인하기(클릭)

송다영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여성들의 공예창업 등용문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을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시는 앞으로도 여성공예인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성공적인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서울여성공예센터 공예혁신팀 02-948-1144, 운영사무국 070-7733-8199,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홈페이지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문서 정보

'금손 작가' 한자리에!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개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10-27
관리번호 D000004110451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