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추석 명절, 서울시립장사시설 성묘 자제해주세요!"

문서 본문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시립승화원 홈페이지 내 ‘사이버 추모의 집’을 조성해 비대면 추모를 장려하고 있다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시립승화원 홈페이지 내 ‘사이버 추모의 집’을 조성해 비대면 추모를 장려하고 있다

서울시설공단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시민들에게 추석 명절 연휴 기간 중 서울시립 장사시설의 성묘를 자제해줄 것을 당부했다.

공단은 경기도 고양시 서울시립승화원을 비롯해, 파주시 용미1-2묘지, 고양시 벽제 시립묘지 등 16개 장사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9월 19일부터 10월 18일 중 휴일에 서울시립묘지 5곳의 실내 봉안당을 폐쇄한다.

이어 추석 명절 기간 동안 ▲무료순환버스 미운행 ▲제례실, 휴게실 폐쇄 ▲음식물 섭취 금지 등 고강도 특별 방역 조치도 추진할 예정이다.

■ 서울시설공단 운영 장사시설 현황 (총 16개)
구분 정부 PC방 핵심 방역수칙
묘지(5개소) ▶ 용미1묘지, 용미2묘지, 벽제리 묘지, 망우리 묘지, 내곡리 묘지
봉안시설(5개소) ▶ 시립승화원: 승화원추모의집(실내)
▶ 용미1묘지: 분묘형추모의집(실내), 왕릉식추모의집(실내)
       옥외벽식 봉안당(실외)
▶ 용미2묘지: 건물식 추모의집(실내)
자연장(2개소) ▶ 용미1묘지(2): 잔디장, 수목장
산골장(4개소) ▶ 용미1묘지(2): 추모의숲, 나비정원
▶ 시립승화원(1):유택동산       ▶ 서울추모공원(1):유택동산

9월 19일부터 10월 18일 중 휴일에 폐쇄될 실내 봉안당은 승화원추모의집, 용미1묘지의 분묘형추모의집A·B, 왕릉식추모의집, 용미2묘지의 건물식추모의집 등 5곳이다.

공단은 성묘 자제를 당부하는 한편 온라인으로 성묘와 차례를 지내는 등 방문 없이도 고인을 기리고 추모할 수 있는 ‘사이버 추모의 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 추모의 집’ 서비는 서울시립승화원 홈페이지에서 고인을 검색한 뒤 고인 또는 봉안함 사진을 올리고 차례상 음식을 차리거나 헌화대를 선택한 후 추모의 글을 올리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은 “시민여러분의 안전을 위해 가급적 이번 추석연휴에 성묘 등을 자제해주셨으면 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서울시설공단 추모시설운영처 031-960-0211, 서울시립승화원

▶ ‘내 손안에 서울’ 앱으로 받아보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문서 정보

"추석 명절, 서울시립장사시설 성묘 자제해주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09-17
관리번호 D000004083906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