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우리집은 지원 받을 수 있을까? '집수리닷컴'서 간편조회

문서 본문

서울시 집수리닷컴(https://jibsuri.seoul.go.kr)

서울시 집수리닷컴(https://jibsuri.seoul.go.kr)

‘집수리닷컴’ 집수리 지원 대상 지역 조회 신규 서비스 오픈

우리집을 고쳐서 더 오래 살고 싶은데 서울시의 집수리 지원 대상인지 궁금하다면, 서울시 집수리닷컴에서 간편하게 조회해보자. ☞바로가기

서울시는 노후 저층주거지의 집수리 활성화를 위해 정비구역 해제지역, 골목길 재생사업지 등을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으로 지정하고, 이 지역 내 거주민이 집수리를 할 경우 보조금과 저리융자를 지원하고 있다.

‘집수리닷컴’은 서울시가 저층주거지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 직접 집수리에 참여하고 시가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2016년 4월부터 운영 중인 집수리 종합 플랫폼이다. 찾아가는 전문가 집수리 상담부터 교육 신청, 공구 임대, 공사비 융자 지원신청, 정보 제공까지 이곳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집수리닷컴 홈페이지(집수리비용지원→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에서 우리집 주소만 입력하면 지원대상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엔 구청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상담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했다. 또 서울시 집수리 지원정책을 받을 수 있는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도 지도상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

집수리지원 대상구역 조회서비스, ‘주소검색’을 통해 우리집이 집수리 지원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다

집수리지원 대상구역 조회서비스, ‘주소검색’을 통해 우리집이 집수리 지원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다

대상 구역 내 단독주택 집수리 시 보조금 최대 1,500만원, 저리융자(0.7%)

만약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 내 단독주택에서 집수리를 할 경우 최대 1,500만원의 ‘서울가꿈주택 사업’ 집수리 보조금과 6,000만의 저리융자금(0.7%)을 지원받을 수 있다.

‘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은 ‘서울특별시 저층주거지 집수리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시가 지정한다.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된 저층주택이 60% 이상인 ?관리형 주거환경관리사업 예정지 ?정비구역 해제지역 ?경관?도고지구 ?골목길 재생사업 지역 등이 대상이다. 현재 108개(22.6㎢)를 지정했다.

‘서울가꿈주택 사업’은 서울시가 민간 소유의 노후 주택에 집수리 비용을 보조하고, 전문가를 파견하는 등 체계적인 공공 지원으로 집수리 모범주택을 조성하기 위해 2016년부터 추진해온 사업이다.

한편, 집수리닷컴을 통해 집수리 융자신청을 할 수 있고, 집수리 교육(아카데미)을 신청하면 온·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집수리 교육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서울시 집수리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집수리닷컴에서 확인하면 된다.

홈페이지 : 집수리닷컴
※주소 검색을 통해 집수리 지원대상 확인 방법 : 집수리닷컴→집수리비용지원→주택성능개선지원구역→(오른쪽 중간) ‘주소검색’ 클릭 ☞바로가기
문의 : 주거환경개선과 02-2133-7267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문서 정보

우리집은 지원 받을 수 있을까? '집수리닷컴'서 간편조회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07-22
관리번호 D000004044018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