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현대백화점, 제철 농특산품 직거래 판매

문서 본문

서울시와 현대백화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상생상회 특별기획전’을 연다.서울시와 현대백화점이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상생상회 특별기획전’을 연다

서울시와 현대백화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돕기 위해 ‘상생상회 특별기획전’을 연다.

이번 특별전은 현대백화점 목동점(7.16~19), 천호점(7.23~26), 현대몰(hyundaimall.com, 7.16~26)에서 진행된다.

11개 광역의 24개 지자체(제주·전남 무안·경북 의성 등)의 대표적인 특산품 114개 상품이 판매된다. 주요 상품으로는 민물장어, 복숭아, 자두 등 신선 농수산물과 과잉 생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잉 농산물(서산 감자, 고흥 마늘), 과잉 임산물(김해 산딸기) 등이 선보일 예정이다.

상생상회 기획 판매전 사례

상생상회 기획 판매전 사례

이번 특별전은 서울시 상생상회와 현대백화점 간 협력을 통해 마련됐다. 상품 판매에 따른 낮은 판매수수료를 제외하고, 나머지 모든 수익이 농가에 갈 수 있도록 농가와 유통업체 직거래 판매 방식으로 운영된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제철 농특산물을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한 이번 특별전과 같이 지속적인 협업 기회를 만들어 농가와 소비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서울시 상생상회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코로나19 서울생활정보' 한눈에 보기
▶ 내게 맞는 '코로나19 경제지원정책' 찾아보기

문서 정보

서울시-현대백화점, 제철 농특산품 직거래 판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07-16
관리번호 D000004039922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