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재난지원금 '서울사랑상품권'으로…1만원 추가 지급

문서 본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18일부터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신청, 이용할 수 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18일부터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신청,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을 활용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18일부터 시작된다.

온라인 신청기간은 5월 18일 오전 9시부터 6월 18일까지로 각 가구의 세대주만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액수는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이다. 단 지자체에서 이미 지급을 받은 경우에는 금액이 다를 수 있다.

서울사랑상품권 신청은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홈페이지 ▲네이버 등 검색 포털에서 제로페이 검색 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 제로페이 결제앱 등에서 할 수 있다.

서울시 내 25개 자치구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대형마트, 백화점, 대규모점포, 준대규모점포, 사행성 업종, 온라인 결제 등은 사용이 제한된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홈페이지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가족과 함께쓰기 등록이 가능하다

제로페이 모바일 상품권 홈페이지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가족과 함께쓰기 등록이 가능하다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가족과 나눠쓰기'도 가능하다. 신청 당일(23시30분까지)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에서 ‘가족과 함께 쓰기 등록’을 통해 가족과 지원금을 나눠 쓸 수 있다.

서울시는 5월 18일~22일 신청자 중 하루 2000명씩 선착순으로 서울사랑상품권을 1만원씩 추가로 지급한다. 발송기간은 6월초 예정이며,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문의 : 제로페이 고객센터(1670-0582)

상품권 등록 및 결제방법

상품권 등록 및 결제방법

[Q&A]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구입·이용하는 방법은?

Q 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온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 신청
→ 네이버 '제로페이'검색,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버튼 클릭하시면 신청화면 이동
→ 사용하시는 제로페이 결제앱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

Q 지원금 신청은 어느 때나 가능한가요?
(온라인) 신청기간 : 2020. 5.18. (월) 09:00 ~ 6. 18. (목)

Q 오늘 지원금 신청을 했습니다. 언제 발행되고 언제까지 쓸 수 있나요?
신청 건 승인(당일 승인예정) 후 2영업일 이내 발송되고, 8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Q 지원금 미사용 시 환불 가능한가요?
미사용/일부사용 잔액인출 환불은 모두 불가하다. 반드시 기간 내에 전액 사용해야 한다.

Q 지원금은 어디에서나 쓸 수 있나요?
서울사랑상품권은 서울시 내 25개 자치구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세대주가 신청한 지자체(시,도)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 백화점, 대규모점포, 준대규모점포, 사행성 업종, 온라인 결제 등은 사용이 제한된다.

Q 지원금으로 받은 모바일상품권을 등록 후 가족에게 해당금액을 나눠서 선물하기가 가능한가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등록 후 미사용시라도 선물하기가 불가능하다. 단, 신청 당일(23시30분까지)에만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족과 함께 쓰기 등록’을 통해 가족과 지원금을 나눠서 사용할 수 있다.(만 14세 미만은 사용불가)

Q 신청 시 재난지원금 선물하기를 등록하지 못했습니다. 지금 다시 세대원에게 선물하기가 불가능한가요?
세대원 나눠주기는 신청일 당일 (23시30분까지)에만 신청 및 변경 가능하다. 신청일 익일부터는 추가, 변경할 수 없다.

Q 수신한 문자의 핀번호 등록이 안됩니다.
정보불일치로 인해 등록이 불가한 경우이다. 제로페이 고객센터(1670-0582)로 정보변경을 요청하면 변경된 정보로 재발송해주고 있다.

Q 재난지원금에 해당하는 모바일상품권을 받기 전 구매한 모바일상품권의 잔액이 있을 경우 재난지원금을 등록 후 사용 시 재난지원금이 먼저 차감이 되나요?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상품권 중 유효기간이 짧은 것부터 먼저 차감이 된다. 일반 모바일상품권의 유효기간은 5년이기 때문에 재난지원금에 해당하는 모바일상품권이 먼저 차감된다.

Q 이전에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를 받아서 사용 중인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추가로 받을 경우 상품권 차감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이전에 받은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와 같은 자치구 내에서 사용할 경우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부터 차감 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차감된다.

Q 긴급재난지원금을 서울사랑상품권으로 신청 시 혜택이 있나요?
5.18 (월) ~ 5. 22(금) 기간에 일 2,000명씩 선착순으로 서울사랑상품권을 1만원씩 추가로 지급한다. 발송기간은 6월초 예정이며,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Q 서울사랑상품권 신청을 취소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

<취소 요건>
1.세대주가 2G폰을 사용하는 경우
2. 세대주가 만 65세 이상 어르신인 경우 (3.29 기준)
3. 2020년 5월 18일 16시 이전 신청자 중 신청수단(선불카드, 지류형상품권) 착오로 신청한 경우
※ 핀번호 입력했을 경우 취소 불가

<이의신청(취소) 절차>
1. 동주민센터 이의신청 접수 및 자치구 제출(수합)
2. 자치구에서 한결원에 지급정지 요청
※ 정산시 지급정지건 제외
3. 이의신청 결과 통보 및 선불카드 지급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문서 정보

재난지원금 '서울사랑상품권'으로…1만원 추가 지급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05-15
관리번호 D0000039962415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