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이건 꼭 알아야 해! 따릉이 '반값'에 타는 법

문서 본문

따릉이 주차장 ⓒ최서희

따릉이 주차장 ⓒ최서희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의 결제방식에 제로페이가 추가되며 결제 과정이 한결 간편해졌다. 제로페이가 되는 스마트폰 유저라면 별도의 카드 등록 없이 애플리케이션 하나만으로 편리한 결제가 가능해진 것이다.


서울자전거 따릉이 사용 안내문 ⓒ최서희

가까운 곳에 위치한 따릉이를 대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서울자전거 따릉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해야한다. 네이버나 카카오톡을 연동하여 자동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비회원도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권은 정기권과 일일권, 단체권으로 결제 가능하며 일일권은 1시간권과 2시간권으로, 정기권은 7일, 30일, 180일, 365일 1시간권과 2시간권으로 나눠 선택 가능하다.

제로페이로 결제시 결제 금액의 50%를 할인하는 행사는 지난 9월 26일부터 시작해 올해 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일일권에만 해당한다.


따릉이 결제를 제로페이로 선택하면 50% 할인된다

따릉이 결제를 제로페이로 선택하면 50% 할인된다


결제 방식에서 제로페이를 선택할 시, 위와 같이 이용 금액의 50%가 할인된 것을 볼 수 있으며 대여소마다 할인 정보가 붙어 있어 누구든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따릉이는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서울 전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최서희

따릉이는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서울 전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최서희

한편,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는 서울 전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24시간 365일 내내 운영된다. 만 15세 이상 이용 가능이라는 조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회원수가 170만여 명을 돌파하며 서울시민의 또 하나의 교통수단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문서 정보

이건 꼭 알아야 해! 따릉이 '반값'에 타는 법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대학생기자 최서희 생산일 2019-11-27
관리번호 D000003872275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