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시민청 이색축제 '달라라 여행'...노라조, 갬블러크루

문서 본문

시민청 2019 상반기 축제 ‘달라라 여행’ 포스터

시민청 2019 상반기 축제 ‘달라라 여행’ 포스터

이번 주말 26일부터 28일까지 시민청에서 이색축제 ‘달라라 여행’이 펼쳐진다. 이 행사는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나다움을 찾는 여행을 떠나보자’라는 주제로 열리는 시민청 상반기 축제다.

시민청 SNS 오픈채팅방 또는 현장접수를 통해 사연을 보내면 소개하고 응원의 음악을 틀어주는 ‘달라 라디오’와 집 전개도 체험키트를 장식하여 나만의 방을 꾸며 볼 수 있는 ‘여행자의 다락방’, 타인과의 다름을 통해 겪은 스트레스를 적어 쓰레기통에 던지고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는 ‘어쩌면, 별(別)날지도 _별라라 여행’이 운영된다.

축제 기간 내내 시민들의 흥을 돋는 7팀의 다양한 무대도 이어진다. 중독성 강한 노래를 유쾌한 콘셉트으로 소화하는 ‘노라조’의 특별 공연부터 ‘갬블러크루’의 B-Boy댄스, 인기 유튜버 ‘다이아나’의 K-Pop 댄스까지 신나는 공연이 펼쳐진다.

모든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된 시민기획단의 4개 분과(광장?소통?공감?동행)가 주축이 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다름’을 체험하는 시간 | 시민 체험 프로그램

지하1층 시민플라자에선 말하지 못한 고민들, 자랑하고 싶지만 들어줄 사람이 없는 시민의 이야기를 ‘달라 라디오’ 부스에서 소개해준다. SNS 오픈채팅방 또는 현장접수를 통해 사연을 전하고 ‘달라 라디오’에서 선곡한 응원의 음악을 들어보고 사연을 보내거나 라디오부스에서 진행되는 퀴즈에 참여한 시민은 기념품을 받아볼 수 있다.

‘다름’을 직접 체험해 보는 ‘여행자의 다락방’도 진행된다. 집 전개도에 개인의 방을 꾸미고 전시한 집이 모여 마을을 이룬 전시품은 포토존으로 이용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인 ‘어쩌면, 별(別)날지도’는 우주 콘셉트 공간인 ‘남따라’ 부스에서 나만의 스트레스를 적어 쓰레기통 안에 던지고, ‘별 따라’ 부스에 입장해 우주공간 행성에 적혀진 질문에 대한 답을 나 스스로 찾아본다. 별(別)라라 여행을 통해 사회적 통념에서 벗어나 타인과의 다름을 인정하고 나만의 기준으로 살아가는 남과 별난 나를 찾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노라조

노라조

갬블러크루

갬블러크루

활짝라운지에서 펼치지는 특별공연 | 달라라 보이스, 다리미 콘서트, 달라라댄스

축제기간 중 오후 1시부터 시민청 지하1층 활짝 라운지에서는 특별 무료공연이 열린다. 27일 오후 1시, 구독자가 40만 명이 넘는 인기 유튜버 ‘다이아나’의 K-Pop댄스가 시작된다. 이어 B-Boy단 ‘갬블러크루’의 힙합 공연이 진행되며, 독보적인 콘셉트로 인기를 얻고 있는 ‘노라조’의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시원한 무대로 콘서트의 대미를 장식한다.

26일과 28일 오후 1시에도 특별한 공연이 준비돼 있다. 26일은 시민청예술가들이 꾸미는 ‘달라라 보이스’ 공연으로 대중가요부터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혼성 보컬그룹 ‘조이보컬’의 공연과 퓨전 크로스오버 ‘올마이T’의 감미로운 하모니 공연이 펼쳐진다. 그리고 28일에는 각기 다른 매력의 한국전통무용과 타히티 전통춤을 선보이는 시민청예술가 ‘김흥자 한국무용’과 ‘오타히티’의 ‘달라라 댄스’가 마련되어 신나는 공연을 선사한다.

보름달 조형물 아래서 사진을 | ‘달라라 참 모시따’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7시까지 시민청 지하1층 시민플라자B에서는 특별홍보관 ‘달라라 참 모시따’가 운영된다.

서로 다른 사연으로 가득 찬 소망들이 환하고 원만하게 이루어지기를 염원하는 ‘보름달’ 조형물 포토존을 설치한다. 또한 행사의 재미를 더하는 이벤트(룰렛게임, SNS 해시태그 등)를 진행하고 참여한 시민에 한하여 기념품을 증정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시민청 홈페이지 및 시민청 SNS 채널, 시민청 운영사무실(02-739-5814)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2019 모두의 시민청’ 상반기축제
○ 일시 :2019.7.26(금)~28(일), 11시~17시
○ 장소 : 시민청 일대(지하1층)
○ 주요 행사 프로그램

구분 프로그램명 시간/장소 내용
체험
프로그램
달라라디오

(광장분과)

7.26(금)~28(일)
11:00~17:00
시민플라자A
다른이들 사연을 공유하고

음악을 통해 공감하는 프로그램

여행자의 다락방

(소통분과)

개인의 방을 꾸미고 전시하면서
생활양식의 다름을 체험
어쩌면, 별(別)

날지도 : 별따라 여행

(동행분과)

별(別)나라 여행을 통해 남과 다른(별난)

‘나다움’을 찾는 체험과 전시

가가호호 : 다층적 기억

(공감분과)

7.11(목)~28(일)

10:00~20:00

시민청 갤러리

*28(일) 16시까지 운영

개인의 각기 다른 집을 소재로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공유하는 전시
특별공연 달라라 보이스

(시민청예술가)

7.26.(금)

13:00~14:00

활짝라운지

시민청예술가 혼성 보컬그룹 ‘조이보컬’과
퓨전 크로스오버 ‘올마이T’
다리미 콘서트

(토요일은 청이 좋아)

7.27.(토)

13:00~14:20

활짝라운지

<7월 토요일은 청이 좋아-다리미 콘서트>

※ 출연진: 노라조, 갬블러크루, 다이아나

달라라 댄스

(시민청예술가)

7.28.(일)

13:00~14:00

활짝라운지

한국전통무용 ‘김흥자 한국무용’과
타히티 민속춤 ‘오타히티’
특별홍보관 달라라 참 모시따 7.26(금)~28(일)

11:00~17:00

시민플라자B

‘보름달’ 조형물 포토존
및 룰렛 이벤트 진행

○홈페이지 : 시민청 http://seoulcitizenshall.kr
○문의 : 다산콜센터 120

문서 정보

시민청 이색축제 '달라라 여행'...노라조, 갬블러크루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07-24
관리번호 D000003777238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