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추억의 옛날 피서지 변신! 돈의문박물관마을

문서 본문

돈의문박물관마을 혹서기 주말캠프

돈의문박물관마을 혹서기 주말캠프

서울시 근현대 100년을 담은 도심 속 역사·문화공간 ‘돈의문박물관마을’이 올 여름, 주말마다 옛날 피서지로 변신한다.

오는 7월 6일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혹서기 주말캠프, 돈의문아~ 여름을 부탁해!’에서 무더위를 피하는 추억의 피서방법을 체험해보자.

주말행사는 크게 세 가지로 ▲예로부터 전해져오는 피서법 ‘탁족체험’과 ‘오수체험’, ▲어린이를 위한 마을 마당 물놀이장, ▲옛날 아이스바와 슬러시를 제공하는 스탬프투어가 진행되며, 참가비는 모두 무료다.

먼저, ‘탁족’은 시원한 물에 발을 담가 무더위를 날리는 것으로, 마을마당의 수돗가에서 직접 물을 받아 대야에 발을 담그고 편안하게 쉬면 된다. 탁족을 하며 공연을 관람할 수도 있다.

마을 내 전통한옥의 툇마루에 대자리를 깔고 죽부인을 끌어안으며 대나무 베개를 베고 낮잠을 청하는 ‘오수체험’은 옛 선조들의 더위를 이겨내는 지혜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돈의문 물놀이장’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유아용?초등용 풀장을 분리한다. 비치볼 등 다양한 물놀이용 장난감도 제공하고, 1일 2회 휴식으로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한다.

또한, 물놀이 준비를 하지 못한 어린이 또는 물놀이를 하고 싶은 성인들을 위해 옛날 물총도 준비할 계획이다.

그밖에도 마을 주요 전시장을 관람하고 스탬프를 찍어오는 관람객에게 옛날 문방구 앞에서 팔던 추억의 슬러시 또는 옛날 아이스바를 선물한다.

하루 4회 추억의 영화를 상영하는 `새문안극장`

하루 4회 추억의 영화를 상영하는 `새문안극장`

한편, 서울시 도시재생 프로젝트 중 하나인 ‘돈의문박물관마을’은 지난 4월 ‘근현대 100년, 기억의 보관소’를 콘셉트로 새단장하여 연중 전시, 체험, 공연 등 ‘참여형 콘텐츠’가 가득한 나들이 명소로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고 있다.

마을 내 인기 전시장은 ‘돈의문구락부’, ‘생활사전시관’, ‘오락실과 만화방’, ‘새문안극장’, ‘서대문사진관’, ‘삼거리이용원’ 등 이며, 한지공예, 자수공예, 캘리그라피 등 한옥공방에서 다양한 문화체험도 할 수 있다.

혹서기인 7~8월에는 매주 금?토요일에 한 시간씩 연장 운영돼 오전 10시부터 밤 8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서대문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문의 : 돈의문박물관마을 운영사무국 02-739-6994 , 돈의문박물관마을 홈페이지

문서 정보

추억의 옛날 피서지 변신! 돈의문박물관마을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07-05
관리번호 D000003742858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