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지나치기 아쉬운 '덕수궁돌담길' 친환경 체험·행사

문서 본문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 포스터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 포스터

서울시는 6월 14일~15일 양일간 덕수궁 돌담길과 서울시립미술관에서 ‘2019 서울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는 사회적기업(7.1) 및 협동조합의 날(7월 첫째 토요일)을 기념해 열리는 행사다.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시민체험존, 사회적경제 팝업숍, 친환경먹거리 팝업숍,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존 등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시민체험존’에서는 환경을 살리는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20여 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미세먼지 차단 미스트만들기(로하스협동조합), 면생리대만들기(목화송이협동조합), 커피찌꺼기로 수공예품색칠하기(커피큐브) 등 친환경 체험을 비롯해 다육캡슐화분(우드락공작소), 폐현수막 파우치(터치포굿), 재생용지수첩(만유인력) 등 업사이클링 체험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존’에서는 산림의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한국임업진흥원의 숲가꾸기, 생태교육, 숲치유 등 주요 정책 및 체험 프로그램 등을 만날 수 있다.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인 ‘에코라운지’에서는 버스킹공연도 펼쳐지고, 자활기업카페도 운영된다. 반려나무를 입양하면 수익금의 50%를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 숲 조성에서 기부하는 캠페인도 진행된다.

2018 서울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 사진

2018 서울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 사진

14일 오후4시 서울시립미술관 SeMA홀에서는 ‘사회적경제주간 기념식’이 열린다. 올해 기념식에서는 사회적경제 발전에 노력한 4대부문(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유공자에 대한 시장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된다. 수상대상은 터치포굿 대표 박미현, 목화송이협동조합, 민들레워커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민들레가게이다.

기념식은 장애인과 고령자 등의 사회적약자를 위한 ‘배리어프리석’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통역서비스를 제공해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 2019 서울 사회적경제 주간 기념행사
○ 일시 : 2019.6.14(금) ~ 6.15(토) 11:00 ~ 19:30
○ 장소 : 서울시립미술관 SeMA홀(기념식), 덕수궁 돌담길(체험·판매)
○ 문의 : 다산콜센터 120, 사회적경제담당관 02-2133-5490

문서 정보

지나치기 아쉬운 '덕수궁돌담길' 친환경 체험·행사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06-13
관리번호 D000003696154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