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가보자! 4월 주말마다 열리는 숲속 어린이책축제

문서 본문

문화비축기지 전경_ 2017서울사진공모전 이성우

문화비축기지 전경_ 2017서울사진공모전 이성우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 수요에 비해 늘 부족했는데요. 게다가 맞벌이가정에게는 평일 낮 프로그램이 늘 아쉽기만 했습니다. 그런데 무려 4월 한 달 동안 매주 주말마다 '어린이책축제'가 열린다는 소식입니다. 마포구 매봉산 자락의 ‘문화비축기지’에서 아이들이 재밌어할 팝업북, 미디어북 전시, 공연과 체험, 그림책 작가와 함께하는 워크숍 프로그램 등 넉넉하게 누려보세요! 특히 숲으로 우거진 넓은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는 건 이곳만의 빼놓을 수 없는 장점! 아이들 손잡고 꼭 놀러오세요. 두 번, 세 번 오세요!

서울시는 문화비축기지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책과 문화체험 프로그램 어린이책축제 ‘활짝! 숲속 책놀이터’를 4월 6일 토요일부터 한 달간 매주 주말(토·일, 13:00~18:00)마다 개최한다.

어린이책축제 ‘활짝! 숲속 책놀이터’는 ▲생태와 예술의 주제를 담은 그림책이나 팝업북, 미디어북을 축제기간 내내 만날 수 있는 상설전시와 ▲가족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주요 작가들과 함께하는 사전예약이 필요한 24개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체 프로그램 일정 확인하기 ☞ 클릭

2018 어린이책축제

2018 어린이책축제

? 숲속팝업북전시

축제공간 곳곳에 팝업북과 그림책의 일러스트가 전시되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컬러링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도 마련된다.

‘상상미디어 동화극장’에서는 눈으로만 보는 것이 아닌 소리와 영상으로 체험하는 미디어 동화를 축제기간 내내 만날 수 있다.

? 숲속책놀이터

볼로냐 수상작 그림책들을 만날 수 있는 ‘에코 서재’, 집안에 잠들어 있는 책을 기부하고 참여할 수 있는 ‘에코 뱃지 만들기’, 캘리그라피 엽서와 나무조각 캐릭터 만들기 체험 등을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정진호 그림책 작가와 함께 하는 ‘세상을 보는 따뜻한 시선, 벽’(4월6일) 관련사진(좌), 이예숙 팝업북 작가와 함께하는 ‘동물원 이야기’(4월14일) 관련사진(우)

정진호 그림책 작가와 함께 하는 ‘세상을 보는 따뜻한 시선, 벽’(4월6일) 관련사진(좌), 이예숙 팝업북 작가와 함께하는 ‘동물원 이야기’(4월14일) 관련사진(우)

? 숲속책작가

14명의 작가와 함께 하는 건축, 생태, 과학, 공예 등 다양한 주제의 체험 워크숍과 공연 프로그램이 총24회 진행된다.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을 통해 사전예약이 필요하며, 1,000원~3,000원의 유료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어린이책축제 기간 동안 문화마당에서는 가져온 음식을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피크닉존과 ‘몸놀이터’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어 가족나들이 장소로 추천한다.

T6 커뮤니티 센터에 새로 조성된 ‘에코라운지’ 생태, 공원 관련 도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T6 커뮤니티 센터에 새로 조성된 ‘에코라운지’ 생태, 공원 관련 도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이다

한편, 문화비축기지 어린이책축제가 개최되는 ‘에코라운지’는 T6 커뮤니티 센터에 새롭게 조성된 책과 함께하는 시민 휴식공간이다. 생태환경, 놀이·공원문화, 생태예술, 도시재생 관련 도서 등을 화~일요일(10:00~18:00)에 열람할 수 있다.

문화비축기지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증산로 87에 위치해있으며,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에서 도보 10분 거리다. 버스는 710, 712, 7016, 7711, 271, 7733, 7011번 노선을 이용하면 된다.

■ 2019 어린이책축제 ‘활짝! 숲속 책 놀이터’ 주요프로그램

일정 프로그램
4.6(토)~4.28(일) 매주 토·일요일
13:00~18:00
[숲속팝업북전시]
활짝! 숲속 팝업북 책놀이터-동물원 옆
비축기지
‘꿈꾸는 아이에게’ 행운을 주는 한국마크라메협회 드림캐쳐 전시
에코요정 만나볼까요? (컬러링 어린이 갤러리 전시)
보고 듣는 상상미디어 동화극장 (※ 4/27(토)는 프로그램 없음)
[숲속책놀이터]
상상 볼로냐 그림세상 에코 서재
에코책자전거-집안에 잠들어 있는 책! 책자전거에 기부해요! 책 기부하고 에코 뱃지 만들어보아요!
캘리 작가와 딴따라~에코~ 나만의 엽서
엄마랑! 아빠랑! 나무 이야기-조각 나무로 이야기가 있는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
[숲속책작가] 낭독, 공연, 작가워크숍·체험 등 사전예약이 필요한 24개 프로그램
[몸놀이터] 신나는 무동력 놀이기구 ‘함타요’

문의 : 문화비축기지 02-376-8411 ,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

문서 정보

가보자! 4월 주말마다 열리는 숲속 어린이책축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9-04-04
관리번호 D000003596055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