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취업날개 서비스’ 왕십리점 직접 이용해 보니...

문서 본문

서울시는 무료 정장, 구두 등 일체를 대여해주는 ‘취업날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서울시는 무료 정장, 구두 등 일체를 대여해주는 ‘취업날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안정적인 수입처가 없는 청년들의 취업준비 비용. 주로 부모님께 용돈을 받거나 아르바이트로 수입을 충당하고 있음을 우리는 기사를 통해, 주변 청년들을 통해서 알 수 있다. 어학시험 비용, 면접을 위한 교통비, 면접의상 비용, 취업스터디 비용, 인강 비용, 관련 서적 및 자격증 비용 등 다양한 부분에서 발생하는 취업준비 비용을 덜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서울시의 ‘취업날개 서비스’를 소개해주고 싶다. ‘취업날개 서비스’는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 프로그램이다. 2016년에 시작된 이후부터 청년들의 많은 호응을 받으며 매년 이용자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울시는 정장 대여 지점을 지난해 3개소에서 올해 5개소로 확대했다. 기존 정장 대여업체 3개소(신촌?건대?왕십리)에서 5개소(사당?강남)로 확대 운영 중이다.

왕십리에 위치한 무료 정장 대여업체 체인지 레이디를 직접 찾았다

왕십리에 위치한 무료 정장 대여업체 체인지 레이디를 직접 찾았다

그 중 왕십리에 운영 중인 취업날개 서비스점 ‘체인지 레이디’에 직접 방문해 보았다. ‘취업날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청년들은 방문 전,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예약을 먼저 해야 한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부터 만 34세 이하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정장부터 구두까지 일체를 원스톱으로 대여할 수 있다.

단, 정장 대여 시 서울에 거주하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해야 한다.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인 청년이라면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을, 서울 소재 학교의 재학생이나 졸업생이라면 학생증 또는 졸업증명서와 함께 설거주지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계약서, 공공요금 납부고지서, 고시원, 기숙사 입주확인서 등)이 필요하다.

아늑하게 꾸며진 매장은 첫인상부터 포근하다

아늑하게 꾸며진 매장은 첫인상부터 포근하다

‘체인지 레이디’를 방문한 날, 적지 않은 청년들이 취업날개서비스 이용하고 있었다. 매장 안은 포근한 느낌이다. 판매 매장이 주는 딱딱함이 없어서 안심이 되는 건 취업을 앞둔 딸을 둔 부모의 심정이라 더 그런 듯하다.

다양한 의류들, 자체 디자인한 트렌디한 스타일의 정장과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에 꼭 필요한 아이템을 이곳에서 무료로 대여 할 수 있었다.

취업날개 서비스 대여 절차 안내

취업날개 서비스 대여 절차 안내

정장은 얼마나 대여할 수 있을까? ‘취업날개 서비스’는 1년 최대 10회까지 지원한다. 첫 이용 시 서울일자리포털취업날개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후 정장대여업체 및 예약일시를 선택한다. 방문날짜와 시간을 정해 예약을 하고, 그 날짜에 맞춰 신분증을 가지고 대여업체를 방문하면 된다.

매장에서 개인 신체지수를 측정하고, 전문가가 청년 구직자의 취업 목적과 체형에 어울리는 정장을 골라 대여해준다. 대여기간 3박4일 내 재방문하거나 택배로도 반납이 가능하다.

2회 이용부터는 온라인대여도 가능하다. 처음 방문했을 때 측정했던 치수를 토대로 택배 또는 직접 수령이 가능하다.

대여기간 내 추가 면접이 생길 경우 예약시스템을 통해 대여연장도 가능하다. 여러 건의 면접이 모두 끝난 후 반납하면 된다. 대여예약 연장 시는 면접사실 확인 자료를 제출해야 한다.

다양한 컬러, 분위기의 의상들이 사이즈별로 잘 구비돼 있다

다양한 컬러, 분위기의 의상들이 사이즈별로 잘 구비돼 있다

오늘 방문한 면접정장 대여업체 ‘체인지 레이디’ 왕십리점 이 외 ‘체인지 레이드 강남점’과 ‘마이스윗인터뷰 신촌점?사당점), ‘열린옷장 건대점’이 있으니, 면접정장 대여를 원할 경우 가까운 매장을 방문해 보자.

첫 번째 방문 시 신체지수를 측정해 놓으면, 이후에는 온라인으로도 대여가 가능하다.

첫 번째 방문 시 신체지수를 측정해 놓으면, 이후에는 온라인으로도 대여가 가능하다.

‘취업날개 서비스’처럼 청년 취업준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보다 다양한 서비스가 확대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오늘 ‘취업날개 서비스’에서 준비한 정장과 구두로 청년들이 원하는 곳으로 훨훨 날았으면 좋겠다.

■ 취업날개 서비스 대여 업체
○ 마이스윗 인터뷰 신촌점 : 서대문구 신촌로 87-8 다니엘빌딩 3층, 070-8160-3010

○ 마이스윗 인터뷰 사당점 : 관악구 승방6길 34 성창빌딩 1층, 02-522-3010

○ 열린옷장 건대점 : 광진구 아차산로 213 웅진빌딩 403호, 02-6929-1020

○ 체인지 레이디 왕십리점 : 성동구 왕십리로24나길 20 창성빌딩 4층, 02-6204-1517

○ 체인지 레이디 강남점 : 강남구 역삼로3길 17-6 영준빌딩 3층, 02-6204-1517

문서 정보

‘취업날개 서비스’ 왕십리점 직접 이용해 보니...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전은미 생산일 2019-03-25
관리번호 D000003586526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