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시민이 직접 뽑은 올해 '서울의 얼굴'은?

문서 본문

서울시가 따릉이, 안심귀가 스카우트, 서울로 7017 등 시를 대표하는 서비스, 장소, 이미지와 함께 연상되는 인물을 조사하는 ‘서울시민 취향저격 프로젝트-2018 서울의 얼굴을 찾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2018 서울의 얼굴을 찾습니다’ 이벤트는 지난 9월부터 19일부터 10월 5일까지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에서 진행됐으며, 약 5,800여명의 시민이 참여했다.

참여한 시민들은 방송·예술·과학·사회·경제 분야 등 장르불문, 연령·성별과 상관없이 서울의 현재 모습과 가장 잘 어울리는 인물을 손꼽았다.

뽑힌 인물들을 살펴보면 가수 NCT, (여자)아이들, iKON, 레드벨벳, 배우 마동석, 박보검, 박보영 등 연예인들이 대거 등장했다. 특히 인기리에 활동하고 있는 (여자)아이들과 iKON은 특별히 자신을 뽑아준 서울시민들에게 영상편지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재치있는 답변들도 눈길을 끌었다. “늦은 밤, 버스정류장에서부터 집까지 ???과 함께 안심귀가 하고 싶다”는 질문의 답변으로는 “멤버수가 18명이나 되는 최애”, “NCT와 함께하면 어쩔 수 없이 안심귀가”, “마동석과 함께라면 세상 든든할 듯” 등이 이유로 등장했다.

같은 질문에 한 시민은 ‘아빠’를 적으며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든든한 아빠와 함께 같이 퇴근하고 싶다”고 답하는 등 부모님, 형제, 딸, 아들 등을 비롯한 가족이나 친구의 이름을 적은 시민들도 많았다.

다양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시민이 뽑은 서울의 얼굴’은 매년 연말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 시민소통담당관 02-2133-6417

문서 정보

시민이 직접 뽑은 올해 '서울의 얼굴'은?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11-26
관리번호 D0000034993035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