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뜨거운 반응! 방탄소년단(BTS) 서울관광캠페인 영상 공개

문서 본문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My Seoul Playlist)’ 광고 중 한 장면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My Seoul Playlist)’ 광고 중 한 장면

미국 빌보드를 점령하고 명실상부 월드스타로 자리잡은 방탄소년단. 그들이 서울의 매력과 관광 콘텐츠를 알릴 광고 7편을 제작했습니다. 22일 공개돼 TV,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방영되고 있는데요. 관광객의 취향과 관심사를 분석해 먹거리, 쉴거리,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할거리 총 7개 테마로 만들어졌습니다. 29일 오전 10시에는 종합편 광고도 공개되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22일 서울의 매력을 담은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My Seoul Playlist)’ 광고영상이 공개됐다. ☞ ‘나의 서울 플레이리스트’광고 바로가기

슬로건은 서울에 대해 가장 잘 아는 서울 사람처럼 서울에서 살아보라는 메시지를 담은 ‘나처럼 서울에서 너도(Live Seoul like I do)’다.

딜리셔스 서울편(Delicious Seoul)

딜리셔스 서울편(Delicious Seoul)

릴랙싱 서울편(Relaxing Seoul)

릴랙싱 서울편(Relaxing Seoul)

7개 테마는 ?딜리셔스 서울(Delicious Seoul) ?릴렉싱 서울(Relaxing Seoul) ?익스트림 서울(Extreme Seoul) ?히스토릭 서울(Historic Seoul) ?한류 서울(K-Wave Seoul) ?패셔너블 서울(Fashionable Seoul) ?익스클루시브 서울(Exclusive Seoul)이다.

‘딜리셔스 서울(Delicious Seoul)’에서는 방탄소년단 정국이 출연한다. 여의도 밤도깨비 야시장의 풍경과 함께 푸드트럭, 빙수 등 다양한 맛을 소개한다.

멤버 지민은 ‘릴렉싱 서울(Relaxing Seoul)’에 출연하여 한양도성길을 걷고 한강에서 카약을 즐기는 이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익스트림 서울편(Extreme Seoul)

익스트림 서울편(Extreme Seoul)

히스토릭 서울편(Historic Seoul)

히스토릭 서울편(Historic Seoul)

활기찬 서울의 모습을 보여주는 ‘익스트림 서울(Extreme Seoul)’편도 인상적이다. 멤버 RM이 출연하여 암벽등반, 길거리 응원 등 에너지 넘치는 서울의 모습을 담았다.

멤버 진은 ‘히스토릭 서울(Historic Seoul)’편에서 전통무술과 박물관, 도자기 등 역사도시 서울의 모습을 보여준다. ‘한류 서울(K-Wave Seoul)’편에서는 멤버 제이홉이 K-댄스, 쇼핑몰 등 한류 문화를 소개한다.

한류 서울편(K-Wave Seoul)

한류 서울편(K-Wave Seoul)

패셔너블 서울편(Fashionable Seoul)

패셔너블 서울편(Fashionable Seoul)

자유로운 스트리트 패션과 문화, K-Beauty 체험을 추천하는 멤버 슈가의 ‘패셔너블 서울(Fashionable Seoul)’과 한복체험과 한식 등을 소개하는 멤버 뷔의 ‘익스클루시브 서울(Exclusive Seoul)’도 놓치지 말자.

방탄소년단의 서울광고는 서울 관광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별편에 이어 29일 오전 10시에는 종합편도 공개될 예정이다.

공개 이후엔 연말까지 전 세계 117개국으로 송출되는 KBS월드를 비롯해 동남아 9개국 900만 가구에 송출되는 tvN아시아 채널, 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 TV에 방영된다.

익스클루시브 서울편(Exclusive Seoul)

익스클루시브 서울편(Exclusive Seoul)

아울러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영어 사이트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배경화면 이미지(월페이퍼) PC버전 1종과 모바일 버전 2종을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월페이퍼 페이지 바로가기)

한편, 방탄소년단은 서울시 관광 홍보대사로 2년 째 활동 중이다. 작년 ‘방탄소년단의 서울라이프(BTS' Life in Seoul)’ 광고에 이어 서울의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담은 서울송 ‘위드서울(With Seoul)’ 뮤직비디오로 국내외 팬들에게 ‘관광도시 서울’의 매력을 널리 알린 바 있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문서 정보

뜨거운 반응! 방탄소년단(BTS) 서울관광캠페인 영상 공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10-24
관리번호 D000003473792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