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공유허브'가 새롭게 바뀝니다...SNS 이벤트 진행

문서 본문

공유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모은 온라인 플랫폼 ‘공유허브'가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으로 재개편되었다. 통합공유지도서비스, 공유서비스 소개 등 시민에게 필요한 기능과 정보 중심으로 재개편된 공유허브는 오는 8월 10일 공식 오픈된다.

2013년 국내 최초로 만들어진 공유허브는 그 동안 공유와 관련된 국내외 소식을 전달하고 자료를 제공해주는 공유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그 결과 2017년 말 기준 누적 방문자수가 270여만 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시민들이 공유허브를 이용해 왔다. 그러나 기존 뉴스 전달 중심의 웹기반 공유허브는 다양한 공유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또한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탓에 신규 기능을 구현하거나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재개편된 공유허브는 ▲국내외 공유소식을 들을 수 있는 공유스토리, ▲공구대여소·따릉이·나눔카 등 통합지도서비스, ▲공유기업 및 단체 정보 및 서비스 등 공유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보다 수월하게 전달하고, 시민들이 의견을 달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

공유허브 주요 개편사항

공유허브 주요 개편사항

또한, 시는 시민의 삶 속에 공유경제가 넓게 퍼지고 더 많은 시민들이 공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허브 오픈 이벤트를 마련했다.

매월 1일에서 10일까지 공유허브 홈페이지에 게시된 소식을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공유허브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고 가장 많은 ‘좋아요’를 달성한 상위 10명의 참여자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준다.

또한 오는 9월 7일~9일, 상암동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공유축제 ‘2018 공유서울페스티벌’ 사전 접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2018 공유서울페스티벌은 30개 공유기업(단체)가 중심이 되어 버스킹 콘테스트, 자전거 경주대회, 농구 대회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 공유허브 개편 후, 알아둘 점
○ 기존 공유허브 회원의 경우, 사용하던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된다. 단, 신규 사이트에 최초로 로그인시 비밀번호 재설정이 진행된다.
○ 공유기업(단체) 회원은 마이페이지>내정보에서 “공유기업(단체)등록하기”를 통해 정보를 추가 입력해야 한다
○ 등록한 글은 관리자 승인 절차를 거쳐 공유허브 사이트에 노출된다
○ 기존 홈페이지 주소는 일정기간 유지 후 운영 중지된다.

문의 : 사회혁신담당관 02-2133-6320 , 공유허브 홈페이지

문서 정보

'공유허브'가 새롭게 바뀝니다...SNS 이벤트 진행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8-09
관리번호 D000003421413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