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학교운동장이 물놀이장으로! '성북문화바캉스' 가자

문서 본문

성북문화바캉스(1탄)가 열린 숭례초등학교 운동장

성북문화바캉스(1탄)가 열린 숭례초등학교 운동장

멀리 가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가 있다. 성북문화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여름이 되면 초등학교 운동장에 물놀이장을 조성해 문화바캉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성북문화재단에서는 매년 여름 주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여름휴가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성북문화바캉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초등학교 운동장을 물놀이장으로 조성해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시원한 선물해 주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성북문화바캉스’는 1탄으로 지난 8월 3일부터 4일까지 숭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됐으며, 2탄으로 8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숭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운동장에 다양한 종류의 풀장이 마련돼 있었다

운동장에 다양한 종류의 풀장이 마련돼 있었다

운동장에 마련된 풀장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아이들

운동장에 마련된 풀장에서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고 있는 아이들

숭례초등학교 운동장에는 어른과 아이가 함께 들어갈 수 있는 대형풀장, 어린이들이 들어가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중형풀장, 미끄러지면서 즐길 수 있는 워터 슬라이드가 준비돼 있었다. 물놀이장 여기저기 안전요원들이 배치되어 있어 무엇보다 안심이 됐다.

학교 운동장은 9시부터 열리고, 풀장개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다. 5시 30분 이후부터는 뒷정리가 진행된다. 물놀이를 할 때 필수인 안전체조가 함께 1시간 30분 동안 물놀이를 할 수 있고, 30분의 휴식시간이 있다.

물놀이장 그늘막

물놀이장 그늘막

성북구 주민이 아니더라도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입장 시 간단한 설문조사가 이루어진다. 수영모 또는 일반모자를 반드시 착용해야 풀장에 들어갈 수 있으며, 주차는 할 수 없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좋겠다.

다양한 체험부스와 음식 부스도 마련됐다

다양한 체험부스와 음식 부스도 마련됐다

물놀이뿐만 아니라 퀴즈 이벤트도 진행돼 선물을 받을 수 있었다. 또한 나만의 영상만들기, 타투스티커, 페트병 물총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부스도 운영돼 특별함을 더했다.

이외에도 물놀이의 재미를 더해줄 예술가들의 공연과 지역 식당에서 준비한 음식 부스 등도 마련돼 휴가지 못지않은 즐거움을 누릴 수 있었다. 올 여름 아직 휴가를 떠나지 못해 아쉬워하는 가족들에게 가까운 성북문화바캉스를 추천한다.

문의 : 02-6906-9271, 성북문화재단 홈페이지

문서 정보

학교운동장이 물놀이장으로! '성북문화바캉스' 가자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김미선 생산일 2018-08-09
관리번호 D000003421414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