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여름을 생생하게! '산림치유, 가드닝' 문화프로그램

문서 본문

문화비축기지 생태 생활 문화프로그램

문화비축기지 생태 생활 문화프로그램

이번 여름, 문화비축기지에서는 시민들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특별한 문화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시민제안 프로그램이 선정됐습니다. 산림치유, 가드닝, 자연과 교감하는 댄스 프로그램이 있는가하면, 장작패기와 트리클라이밍, 스마트폰 영상콘텐츠 제작 등 독특한 프로그램도 눈에 띕니다. 문화비축기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 전무후무한 프로그램들은 참가비도 모두 무료랍니다. 당신의 취향을 저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지금 신청해주세요!

문화비축기지는 기획부터 실행까지 시민이 직접 참여한 ‘2018 시민제안 생태+생활문화 프로그램 공모’를 진행해 이를 통해 선정된 생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총 143회의 수업이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의 신청 및 세부사항은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운영 일정은 프로그램마다 달라 확인이 필요하다.

숲에서 나를 만나요

숲에서 나를 만나요

매봉산에서 힐링을 체험하는 ‘숲에서 나를 만나요’

‘숲에서 나를 만나요’ 는 매봉산의 다양한 치유적 요소를 이용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이다. 숲체조, 명상, 아로마 마사지,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신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다.

○ 5월 29일 ~ 8월 31일 (매주 화, 목, 금 10:00~12:00)

스마트폰을 이용한 디지털영상 제작 ‘내가 그린 Green 빛 그림’

'내가 그린 Green 빛 그림’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나의 일상을 기록하고, 디지털영상 컨텐츠로 제작할 수 있게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나만의 ASMR(*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기분좋은 소리)과 힐링영상 제작, 픽실레이션 촬영 등 다양한 영상편집 기술을 배울 수 있다.

○ 6월 9일 ~ 7월 28일 (매주 토 10:30~13:30)

마음을 이어주는 뜨락, 힐링비축 가드닝(좌), 여성을 위한 장작패기의 예술(우)

마음을 이어주는 뜨락, 힐링비축 가드닝(좌), 여성을 위한 장작패기의 예술(우)

가족과 함께 가꾸는 정원텃밭 ‘마음을 이어주는 뜨락, 힐링비축 가드닝’

‘마음을 이어주는 뜨락, 힐링비축 가드닝’ 은 정원텃밭 만들기부터 다양한 식물응용기술까지 초등생 자녀와 함께 배울 수 있는 주말가족 프로그램이다. 식물의 생장과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

○ 6월 2일 ~ 8월 25일 (매주 토 10:00~13:00)

누구나 가능한 장작패기 기술 ‘여성을 위한 장작패기의 예술’

‘여성을 위한 장작패기의 예술’은 장작패기라는 생활기술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육활동과 놀이로 재구성한 프로그램이다. 남자들의 노동으로 비춰졌던 장작패기지만 제대로 된 자세와 요령만 알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당초 약 4회의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지만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7월에 재 오픈할 계획이다.

○ 6월 9일 ~ 6월 16일 (1차 마감, 추후 오픈일정 안내)

매일 1시간, 내안의 자연을 만나는 시간

매일 1시간, 내안의 자연을 만나는 시간

매일 아침 공원에서 즐기는 신나는 댄스 ‘매일 1시간, 내안의 자연을 만나는 시간’

‘매일 1시간, 내안의 자연을 만나는 시간’ 은 매일 아침 몸과 마음을 일깨우는 ‘춤’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이다. 자연과 교감하는 아프리카 댄스와 팝핀 등 매일 다른 테마의 춤을 배울 수 있으며 사전예약 없이도 누구든지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하다.

○ 6월 5일 ~ 6월 30일 (매주 화~토 11:00~12:00)

청년들의 공감과 힐링을 나누는 ‘자기재생을 위한 움직임 워크숍’

‘자기재생을 위한 움직임 워크숍’ 은 문화비축기지 도시재생 공간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기획된 청년들의 ‘자기재생’ 프로젝트다. 청년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이슈에 대해 이야기하고 몸으로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개인의 몸과 마음의 유연함을 도모해간다. 프로젝트 말미엔 참가자들과 그동안의 과정을 하나의 공연으로 만들어 선보일 계획이다.

○ 6월 12일 ~ 8월 7일 (매주 화 19:00~21:00)

시소 트리클라이밍

시소 트리클라이밍

청소년을 위한 나무 오르기 체험프로그램 ‘시소 트리클라이밍’

‘시소 트리클라이밍’ 은 로프와 안장을 이용해 나무를 오르는 체험프로그램이다. 트리클라이밍은 아보리스트(Arborist, 수목관리사)의 기술을 레크레이션 스포츠에 접목한 활동으로 하체근력 강화와 전신의 유연성을 높이는 운동이다. 숲 속에서 실제 나무의 가지에서 걷거나 앉고 이동하면서 자연과 교감하는 산림치유의 효과도 느낄 수 있다.

○ 6월 14일 ~ 8월 30일 (매주 화 19:00~21:00)

두근두근 서아프리카 땐스

두근두근 서아프리카 땐스

신나는 악기연주와 함께하는 댄스타임 ‘두근두근 서아프리카 땐스’

‘두근두근 서아프리카 땐스’는 자연과 교감하는 서아프리카 댄스를 통해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을 깨우고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다. 동작이 쉬워 모든 연령이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초저녁 탁 트인 공원에서 진행되어 온 가족 함께 재밌는 휴식 겸 놀이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 6월 8일 ~ 7월 27일 (매주 금 19:00~20:40)

청년들을 위한 그린디자인 활동프로그램 ‘선량한 지구인으로 살아가기’

‘선량한 지구인으로 살아가기’는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디자인 작품감상 및 자연의 빛과 색을 관찰하고 시각적으로 표현해보는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자연과 공존 하는 삶’에 대하여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 7월 14일 ~ 8월 18일 (매주 토 11:00~15:00)

문의 : 문화비축기지 02-376-8732 , 문화비축기지 홈페이지 ,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

문서 정보

여름을 생생하게! '산림치유, 가드닝' 문화프로그램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6-21
관리번호 D000003386288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