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알아두면 쏠쏠! 200만명이 가입한 '에코마일리지'

문서 본문

제20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 최우수상

제20회 서울환경작품공모전 최우수상

‘에코마일리지’는 에너지를 절약한 양 만큼 마일리지로 돌려받는 시민 참여 에너지 절약 프로그램으로, 2009년 9월 처음 시작해 최근 회원 수가 200만 명을 넘어셨다. 서울시민 5명 중 1명이 '에코마일리지' 회원인 셈이다.

지난 9년간 절약한 에너지는 총 93만506TOE. 이는 당진화력발전소 1기(약 92만TOE/기)가 1년 동안 생산하는 양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줄인 셈이다. 온실가스 배출량으로 보면 총 약 193만7천 톤의 이산화탄소(CO2) 배출을 줄이는 효과가 있었다.

에코마일리지 간편조회 시스템

에코마일리지 간편조회 시스템

에코마일리지를 받으려면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이후 본인 인증, 에너지 수집을 위한 기본 정보(전기, 가스, 수도 고객번호 등)를 입력하면 된다.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 안내)

홈페이지 가입 후 사용한 에너지 사용량은 에코마일리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일리지는 전기(필수), 도시가스, 수도, 지역난방 가운데 두 종류 이상의 에너지 사용량을 6개월 단위로, 직전 2년 같은 기간 평균 사용량과 비교해 5% 이상 절감한 회원에게 차등 지급된다.

이렇게 누적된 에코마일리지는 지방세,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하거나 전통시장 상품권, 교통카드 충전권 등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현금전환 등 에코마일리지 사용방법)

지난 4월에는 ‘에코마일리지 간편조회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서비스는 로그인하지 않고도 이름과 휴대전화 번호 혹은 이름과 아이디를 입력하면 본인이 쌓은 마일리지를 조회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나의 마일리지 알아보기’ 배너를 클릭하면 조회할 수 있다.

문의 : 에너지시민협력과 02-2133-3605

문서 정보

알아두면 쏠쏠! 200만명이 가입한 '에코마일리지'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6-19
관리번호 D000003384383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