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10분 만에 마감되는 ‘집수리 아카데미’ 20일부터 모집

문서 본문

서울시는 집수리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서울시 공무원과 해비타트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진행한 ‘희망의 집수리’ 활동

서울시는 집수리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진은 서울시 공무원과 해비타트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진행한 ‘희망의 집수리’ 활동

내손으로 낡은 집을 고쳐 살고 싶다면 ‘집수리 아카데미’를 통해 집수리 과정을 현장실습과 함께 배워보자.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서울시 집수리닷컴을 통해 6월 20일 오전 9시부터 6월 24일 오후 6시까지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 수강료는 8만 원이다.

앞서 진행된 1차 집수리 아카데미 수강신청은 접수 시작 10분 정도에 마감될 정도로 매우 인기가 높았다.

이번 집수리 아카데미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나눠 진행된다. 평일에는 인터넷 강좌를 통해 집수리에 필요한 이론을 각자 배우고, 6월 30일부터 7월 22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8일 동안 금천구에 위치한 노후 주택 등에서 공구사용법과 단열, 타일, 전기, 도배 등 집수리 현장실습 교육을 실시한다. 실습교육은 하루 6시간씩 진행된다.

평일 인터넷 강좌는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도록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을 통해 진행된다.

현장실습 과정은 공구사용법, 단열, 타일, 전기, 목공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주요공정을 교육하고 실습을 진행하는 것으로 편성됐다.

또한 지난해 집수리 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에는 심화과정을 신설, 기초과정 3회와 심화과정 1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집수리 아카데미 현장실습 1차 교육생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아 지속적으로 아카데미를 개최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집을 스스로 고쳐서 오래 사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 주거환경개선과 02-2133-7255 , 서울시 집수리닷컴 홈페이지

문서 정보

10분 만에 마감되는 ‘집수리 아카데미’ 20일부터 모집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6-18
관리번호 D000003383403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