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체험비 '0'원! 자벌레 '꿈틀' 프로그램 예약하세요

문서 본문

자벌레에서는 5월 19일부터 9월 23일까지 3D펜으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자벌레에서는 5월 19일부터 9월 23일까지 3D펜으로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말 나들이, 고민되시죠? 이왕이면 아이 상상력도 키워주는 프로그램 ‘꿈틀’을 이용해보세요. ‘꿈틀’은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이하 자벌레)’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교육·체험·공연 프로그램으로, 5월 19일부터 9월 23일까지 운영됩니다. 비누, 목걸이 만들기는 물론 3D펜으로 로봇도 만들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비누방울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요? 자벌레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상상력이 꿈틀대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해주세요.

뚝섬 ‘자벌레’에서 어린이 대상 교육·체험·공연 프로그램 ‘꿈틀’이 무료로 진행된다. ‘꿈틀’은 5월 19일부터 9월 23일까지 매주 주 토·일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꿈틀 체험관 ▲창의가 꿈틀 ▲미래가 꿈틀 ▲문화가 꿈틀 등 주제에 따라 총 4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먼저 ‘꿈틀 체험관’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손으로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파프리카로 비누 만들기, 조개껍질 목걸이 만들기 등 매주 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사전 예약 없이 현장 접수로 참여 가능하다.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자벌레 1층 열린공간에서 운영한다.

‘창의가 꿈틀’은 놀이와 게임을 활용한 창작예술체험 프로그램이다. 3D펜으로 미래 로봇 만들기, 4D프레임 비눗방울 만들기 등 상상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자벌레 2층 교육실에서 열린다.

‘자벌레’라고도 불리는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 외관

‘자벌레’라고도 불리는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 외관

‘미래가 꿈틀’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정서와 감정, 관계성에 관한 교육으로, 자신의 6가지 감정을 찾아보고 진로설계하기, 미래 도시 상상하기 등으로 구성된다. 시간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장소는 자벌레 2층 교육실이다.

‘창의가 꿈틀’과 ‘미래가 꿈틀’ 프로그램은 서울시공공예약시스템에서 ‘자벌레’ 또는 ‘꿈틀’ 검색하여 사전예약하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회당 24명까지 참가할 수 있다. 현재 5월 프로그램은 예약이 마감된 상태지만, 5월 28일부터 6월 프로그램 예약이 가능하다. 사전 참여인원이 미달될 경우 현장참여도 가능하며, 당일 오후 1시 50분까지 뚝섬 자벌레 2층 도서관 안내데스크에서 문의하면 된다.

‘문화가 꿈틀’ 5월 프로그램

‘문화가 꿈틀’ 5월 프로그램

마지막으로 ‘문화가 꿈틀’은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매월 마지막 주 토·일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자벌레 1층 공연공간에서 진행된다. 5월에는 마술 퍼포먼스와 ‘허즈밴드’, ‘파스톤’의 어쿠스틱 음악, 마술 공연 등이 마련돼 있다.

또 1층 전시공간에서 ‘장애아동들이 그리는 따듯한 세상’ 기획전시가 열리고 있다. 전시는 5월 19일부터 6월 24일까지 열린다. 이후에도 한강, 환경, 사람과 관련한 열린 성격의 시민참여전시가 10월까지 진행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를 이용하면 전시관으로 바로 연결된다.

예약 : 서울시공공예약시스템 '자벌레' 프로그램
교통 :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 : 자벌레
문의 :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 070-4272-4493

문서 정보

체험비 '0'원! 자벌레 '꿈틀' 프로그램 예약하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5-21
관리번호 D000003365412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