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집에만 있을 수 없다" 어린이날 연휴 공략법

문서 본문

어린이날 보라매공원 거리공연

어린이날 보라매공원 거리공연

어린이날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주말, 대체휴일까지 총 3일. 여행을 갈까하고 찾아보니 유명한 곳들은 예약 마감. 공연을 볼까 싶어도 괜찮은 공연은 이미 만석. 분명 아이가 어딘가 가자고 조를 텐데 마음이 조급해지시나요? 내 손안에 서울에서 어린이날 연휴, 알차게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직까지 무계획이어도 괜찮아요. 서울에는 어린이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가득하니까요.

보라매공원, 어린이날 놀이한마당 | 5.5

보라매공원에서는 어린이날을 맞아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 동작소방서, 동작경찰서, 보라매안전체험관 등 7개 기관이 참여하는 ‘어린이날 놀이한마당’이 열린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중앙잔디광장 일대에서는 서커스, 버블쇼, 공군 의장대 사열, 공군 군악대 공연을, 에어파크에서는 파일럿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동작소방서에서는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을, 동작경찰서에서는 미아예방 이름표 달아주기와 순찰차 탑승 체험을 진행한다. 시립보라매청소년수련관은 제21회 보라매패밀리축제를 개최, 다양한 놀이와 체험,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을 선보인다. 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앞마당에서는 미아방지 안전명찰 만들기, 나의 꿈 희망등 만들기 등을 진행하고, 보라매시민안전체험관에서도 소방차 모형 만들기, 소방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교통 : 2호선 신대방역 4번 출구 도보 12분
문의 : 보라매공원 02-2181-1182

서울숲 잔디에서 뛰어노는 아이들

서울숲 잔디에서 뛰어노는 아이들

서울숲, 파크데이 페스티벌 | 5.3~5.5

서울숲에서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파크데이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특별히 어린이날에는 공연과 전시, 퍼레이드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열리며,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5일 서울숲 가족마당에서는 마칭 밴드와 함께 하는 어린이 퍼레이드와 재즈콘서트, 꿀벌정원 앞에서는 보물찾기와 가드닝 체험, 커뮤니티센터에서는 세밀화 전시와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문화놀이터에서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전통놀이, 대형놀이, 체험놀이, 음악놀이, 보물찾기, 정원놀이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어린이날에 앞서 3일에는 서울숲학교과 서울숲포럼, 4일에는 아웃도어 오피스와 빅런치, 서울숲영화관 등의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교통 : 2호선 뚝섬역 8번 출구, 서울숲역 3번 출구
문의 : 서울숲 460-2905, 2976, 2924

어린이대공원 서울동화축제

어린이대공원 서울동화축제

어린이대공원, 서울동화축제 | 5.4~6

5월 4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대공원과 능동로 일대에서는 ‘제7회 서울동화축제’가 열린다. 이번 서울동화축제는 ‘환상이 펼쳐지는 동화세상! 나루몽과 함께 떠나요~’라는 주제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동화 속 세상이 펼쳐진다.

어린이대공원 잔디광장에는 다양한 동화책을 구경하고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야외도서관 ‘책 놀이터’와 13세 이하 입장이 가능한 ‘블록&버블 놀이터’가 마련되며, 열린무대에서는 ‘해피할머니의 동화구연’이 진행된다. 피노키오,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 등 50종의 동화 캐릭터와 시민이 어우러져 뮤지컬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명작 어드벤처 뮤지컬’도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공원 곳곳에서 동화 속 캐릭터로 분장한 배우들과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으며 풍선아트, 팽이, 부채, 우드락목걸이, 피리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부스, 명작동화를 주제로 하는 사생대회 등 여러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교통 :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 5호선 아차산역 4번 출구
문의 : 어린이대공원 02-450-1635

문화비축기지 모래고래놀이터

문화비축기지 모래고래놀이터

문화비축기지, 체험 놀이터와 밤도깨비야시장 | 5.5~6

문화비축기지에서는 아이들이 넓은 공원에서 안전하게 뛰어 놀며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주말마다 펼쳐지는 밤도깨비야시장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어린이날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문화마당에서는 5일과 6일 오후 1시부터 ‘어린이 체험 놀이터’가 펼쳐진다. 모래를 이용한 밧줄 놀이, 스트링아트 체험 등이 진행되고, 음악이 나오는 신기한 자전거를 타고 문화마당을 돌아보는 체험도 가능하다.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은 5일과 6일 오후 4시부터 문화마당에서 열린다. 푸드트럭 30대와 핸드메이드 판매부스 10곳이 다양한 먹을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도깨비 포토존과 어린이를 위한 공연도 마련된다.

교통 :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2번 출구
문의 : 문화비축기지 02-376-8410

서울역사박물관 기획전시 ‘아이 캔 두잇!’

서울역사박물관 기획전시 ‘아이 캔 두잇!’

서울역사박물관, ‘아이 캔 두잇!’ 등 어린이날 행사 | 5.1~7.8

서울역사박물관에서도 어린이를 위한 공연 및 전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어린이날 오후 2시에는 박물관 토요음악회 가족오페라 ‘마술피리’ 공연이, 5월 한 달간 로비에서는 ‘방정환과 어린이날’ 전시가 진행된다. 매주 토요일에는 로비 전시와 연계한 동화구연 행사가 열린다.

5월부터 전시되는 예테보리 국제교류전 ‘아이 캔 두 잇!’도 아이들을 기다린다. 이 전시는 스웨덴에서 특별히 개발된 전시로, 아이들은 이 전시 공간에서 아이들은 물체에 매달리기, 만져보기, 두드려보기, 스피커 소리 듣기 등 아이들만의 방식을 통해 소리를 탐색하고 만들어낼 수 있다.

교통 :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문의 : 서울역사박물관 02-724-0274~6

다양한 국산 토종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캐릭터 페스티벌’

다양한 국산 토종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캐릭터 페스티벌’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캐릭터 페스티벌 | 5.5~7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캐릭터 페스티벌’은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매년 준비해온 행사로, 이번이 7회째다. 올해는 국산 토종 캐릭터들이 총 출동해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가득한 축제의 장을 펼친다.

축제기간에는 캐릭터와 연계한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도 어우러진다. 장재호 마술쇼, 타악그룹 붐붐·아작의 공연, 버블마술쇼, 성우더빙쇼, 어린이 치어리딩 공연 등이 어느 때보다도 시민과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또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25개 체험 프로그램 ▲배지 만들기 ▲색칠놀이 ▲엽서·우표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클레이 캐릭터 만들기 ▲봉제인형 만들기 ▲미니운동회 ▲보드게임 Zone ▲배드민턴 놀이 ▲VR체험 등이 마련된다.

입장료는 아동/청소년은 5,000원, 성인은 3,000원이며, 입장객 전원에게 행운의 럭키백을 증정하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교통 : 지하철 4호선 명동역 3번 출구
문의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02-6235-5400

문서 정보

"집에만 있을 수 없다" 어린이날 연휴 공략법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5-03
관리번호 D000003354110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