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27일 서울광장 대형스크린서 남북정상회담 생중계

문서 본문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서울광장을 찾은 한 외국인이 남북정상회담 성공 개최를 위한 소원쓰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서울광장을 찾은 한 외국인이 남북정상회담 성공 개최를 위한 소원쓰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서울시가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오전 서울광장 동편(프레지던트호텔 인근)에 가로 5.5m 세로 2.5m의 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했다.

시는 27일 이 대형 스크린을 통해 판문점에서 진행되는 남북정상회담을 실시간 생중계해 서울시민 누구나 역사적 순간을 함께하고 감동을 나눌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광장에서는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을 기원하는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서울광장을 찾은 시민이 기록전을 관람하고 있다.

남북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26일 서울광장을 찾은 시민이 기록전을 관람하고 있다.

과거 두 차례 남북 정상회담의 역사적 장면을 사진과 문서 등 50여점으로 소개하는 특별전 <남북정상회담 기록전>이 열린다.

또한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메시지나 남북 정상에게 전하는 바람을 깃발에 적어 한반도 모양의 대형 보드판에 붙이는 ‘서울시민 소원쓰기 행사’와 판문점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포토존’도 4일 간 계속된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 12일과 13에 걸쳐 서울광장에 한반도 모양 평화의 꽃밭을 조성했으며, 남북이 10년에 걸쳐 공동발굴한 개성 만월대 유물·유적을 IT기술로 구현한 <개성 만월대 서울특별전>을 지원했다. 개성 만월대 서울특별전은 서울역사박물관에서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남북정상회담 성공을 기원하는 눈 응원 캠페인 #평화의봄응원해봄이 29일까지 진행된다. (관련 기사 ☞클릭)

문의 : 대외협력담당관 02-2133-6664

문서 정보

27일 서울광장 대형스크린서 남북정상회담 생중계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4-26
관리번호 D000003349245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