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 정보, 스마트폰 잠금화면서 본다

문서 본문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노출되는 ‘내 손안에 서울’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노출되는 ‘내 손안에 서울’

서울시 뉴스 사이트 ‘내 손안에 서울'이 스마트폰 잠금화면 속으로 들어갔다. 서울시는 20일부터 티머니, OK캐시백, L포인트, CJ ONE 등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서울시 정보를 노출하기로 했다.

이용자들은 스마트폰 잠금화면 상에서 터치만 하면 서울시 뉴스 사이트인 ‘내 손안에 서울’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시는 ‘버즈스크린’ 운영사인 (주)버즈빌과 제휴를 맺었다. '버즈스크린'은 스마트폰 잠금화면에 광고와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는 기술을 다른 앱에 탑재하는 기술이다.

서울시 정보가 노출되는 앱은 티머니, OK캐시백, L포인트, CJ ONE, LG U+, 시럽 월렛, 비씨카드, 하나멤버스 등 ‘버즈스크린’ 제휴사 40여 개다. 단,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 이용자만 볼 수 있다.

서울시는 이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포털검색을 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통해 손쉽게 서울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 뉴미디어담당관 02-2133-6499

문서 정보

서울 정보, 스마트폰 잠금화면서 본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3-19
관리번호 D000003318632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