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광장 ‘이글루' 속 흥미진진 놀이터

문서 본문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뒤편에 열리고 있는 `ICT로 즐기는 이글루 페스티벌`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뒤편에 열리고 있는 `ICT로 즐기는 이글루 페스티벌`

시청에 볼일이 있어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오는 길에 서울광장에서 이글루를 만났다. 매년 겨울이면 서울광장은 반짝반짝 빛나는 얼음판으로 변신을 하고 스케이트를 즐기는 사람들을 맞이한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다. 그런데 이글루까지 있었나? 호기심에 자세히 들여다보니 ‘이글루 페스티벌’이 진행 중이다. 대한스키협회와 한국실업빙상경기연맹이 주관하고 SK텔레콤이 후원하는 행사로 최첨단 ICT 미디어 기술과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커다란 이글루 안에는 여섯 가지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체험을 위해선 운영돔에서 예약을 해야 했다. 키에 따라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가 구분되어 우선 아이의 키부터 재야 한다.

무선 초음파 키재기를 아이의 머리에 갖다 대니 화면에 숫자가 뜬다. 키가 140cm는 넘지만 150cm는 안 되는 아들은 ‘스노우 레이싱’이라는 체험을 예약하고, 키를 잴 필요도 없이 어린 딸아이는 ‘스노우볼 바운스’ 체험을 신청하고, 이글루 안으로 들어섰다.

눈을 던져 화면 속 괴물을 맞추는 놀이

눈을 던져 화면 속 괴물을 맞추는 놀이

천장에는 오로라가 지나가고 체험 기구가 오르락내리락 하는 이글루 안은 마치 우주공간 같은 느낌이다. 두리번두리번 구경을 하고 있으니 핸드폰으로 문자가 온다. 예약시간 10분 전임을 알려주는 메시지다.

딸아이가 체험할 스노우볼 바운스 코너로 입장. 에어바운스 위에서 스크린을 향해 공을 던지는 놀이 공간이다. 평화로웠던 스노우 빌리지에 갑자기 들이닥친 사나운 몬스터들을 향해 눈을 던져 위기의 마을을 지켜주는 체험이다. 몇 분 간 열심히 뛰고 공던지기를 하고 나오더니 땀이 뻘뻘 흐른다.

이글루 돔 천장에 펼쳐진 오로라, 전용 안경 없이 실감나는 VR영상을 체험할 수 있다.

이글루 돔 천장에 펼쳐진 오로라, 전용 안경 없이 실감나는 VR영상을 체험할 수 있다.

잠시 휴식을 취하기 위해 자리에 앉았는데 이글루 안이 컴컴해진다. ‘윈터 판타지’가 진행되는 시간이란다. 돔 천정에 5G 스트리밍 기술로 전송되는 북극의 오로라, 눈꽃송이, 바닷속 세상 등을 360도 무안경 VR 기술로 감상할 수 있다. 머리 위로 오로라가 지나가고 바닷속으로 풍덩 빠졌다가 우주 밖까지 날아가기도 했다. 지금까지 VR 체험은 전용 안경을 쓰고 했는데, 안경 없이도 실감 나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었다.

예약 없이 체험할 수 있는 ‘아이스 점프’는 정지된 화면에서 입체적인 모습을 포착하는 타임슬라이스 기법으로 점프를 하면 동작을 분석하고 사진을 받을 수 있다. 아이의 키 제한으로 체험하지 못한 ‘스노우 드리프트’는 로보틱스와 VR 기술을 통해 눈 내리는 설산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VR을 쓰고 로보틱스 기구에 올라서 설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스노우 드리프트 코너

VR을 쓰고 로보틱스 기구에 올라서 설산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스노우 드리프트 코너

다시 핸드폰이 울려서 봤더니 이번엔 아들을 위해 예약했던 ‘스노우 레이싱’ 체험시간을 알리는 문자이다. ‘스노우 레이싱’은 아이 혼자서 탑승을 할 수 없다고 하여 아들과 나란히 의자에 앉았다. 안전벨트를 착용하니 의자가 하늘 위로 붕 떠오른다. 720도 무안경 VR 기술로 하늘 높이 점프하는 눈썰매를 타고 환상의 원더랜드에서 스릴감 넘치는 레이싱을 경험할 수 있었다.

우연히 지나가다 발견한 ‘이글루 페스티벌’에서 찬바람도 잊고 땀을 흘려가며 놀 수 있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글루 페스티벌’은 2018년 2월 25일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설 연휴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겠다. 서울광장 스케이트까지 함께 이용하면 즐겁게 꽉 찬 하루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 이글루 페스티벌 안내
운영기간 : 2018년 1월 28일 ~ 2018년 2월 25일
운영시간 : 평일, 일요일 10:00 ~ 21:30, 금·토요일 10:00 ~ 23:00
이용요금 : 무료

얼음으로 만든 이글루 모형. 서울광장 이글루 페스티벌은 2월 25일까지 이어진다.

얼음으로 만든 이글루 모형. 서울광장 이글루 페스티벌은 2월 25일까지 이어진다.

문서 정보

서울광장 ‘이글루' 속 흥미진진 놀이터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김수정 생산일 2018-02-13
관리번호 D000003282508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