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사진사'를 모십니다~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공원에서 사진을 찍는 시민

공원에서 사진을 찍는 시민

서울시는 공원의 일상과 사계절 변화 모습 등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재능기부 활동가인 ‘공원사진사’를 모집ㆍ선발한다.

모집 기간은 2월 8일부터 26일까지, 카메라를 보유하고 있으며 공원에서 월 1회 이상 촬영 활동과 정기 강좌에 참여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현재 서울시에는 40여 명의 공원사진사가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가정주부에서부터 사진작가협회 회원까지 다양한 분야 사진 애호가들로 구성돼 있다. 공원사진사가 촬영하는 사진은 공원 홈페이지에 등록되어 시민들이 공원의 다양한 풍경을 접할 수 있게 하고 공원을 홍보하는 자료로도 활용된다.

공원사진사로 선정되면 매월 전문가 사진 강좌를 통해 사진에 대한 이론을 배우며, 공원에서 출사 활동을 통해 사진에 대한 경험 폭을 넓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기 출사 시간은 자원봉사 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11월 개최 예정인 ‘서울의 공원사진사 사진전’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신규 모집하는 공원사진사는 동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 12명, 중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 20명이다.

보라매공원, 서울숲, 시민의숲, 길동생태공원, 천호공원, 율현공원, 응봉공원에서 활동을 원하면 동부공원녹지사업소에, 남산공원, 북서울꿈의숲, 낙산공원, 중랑캠핑 등에서 활동을 원하면 중부공원녹지사업소로 신청하면 된다. (☞ 공원사진사 모집 공고 바로가기)

지원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동부공원녹지사업소 : dongbuparks@seoul.go.kr, 중부공원녹지사업소 : jungbu@seoul.go.kr)로 제출하면 서류심사 후 2월말~3월초 '서울 산과 공원' 홈페이지(www.parks.seoul.go.kr)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 : 동부공원녹지관리사업소 공원여가과 02-2181-1181, 중부공원녹지사업소02-3783-5993

공원사진사 정선근, 성벽길을따라서, 낙산공원

공원사진사 정선근, 성벽길을따라서, 낙산공원

공원사진사 설인선, 달뿌리, 북서울꿈의숲

공원사진사 설인선, 달뿌리, 북서울꿈의숲

문서 정보

‘공원 사진사'를 모십니다~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2786614 등록일 2021-06-25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8-02-08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