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 '문화비축기지 달시장' 오세요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지난 9월 열린 문화비축기지 달시장 현장 사진

지난 9월 열린 문화비축기지 달시장 현장 사진

이번 주말 가을 나들이로 문화비축기지 달시장을 주목해보자. 이 시장은 11월11일 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열린다.

‘영등포 달시장’으로 더 유명한 달시장은 ‘달이 뜰 즈음 열린다’는 의미로 붙여진 이름이다. 지역 내 사회적 경제기업 상품 판매와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마을장터다. 지역주민과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예술가 등이 동참해 마을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문화비축기지에서는 지난 9월 개장과 동시에 ‘문화비축기지 달시장’을 도입했다.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열리고 있으며, 영등포 달시장과 차별점은 ‘가족시장’을 주제로 하는 것이다. 가족·친구·연인이 함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마켓을 지향한다.

문화비축기지 달시장은 마포구 상점, 공방, 청년예술가 등이 참여하는 마켓구역과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키친구역으로 구성된다.

마켓 구역에서는 ▲제품을 판매하는 달달리빙 ▲손으로 창작물을 만드는 달달아트 ▲기술을 공유하는 달클래스 ▲중고물품을 판매하는 달달쉐어를 만날 수 있다.

키친 구역에는 ▲즉석 먹거리를 판매하는 달달냠냠 ▲제철 과일·채소를 판매하는 달달농장 ▲믿을 수 있는 반찬을 판매하는 달달쿠킹을 맛볼 수 있다.

문화비축기지는 또한 친환경 공간을 지향한다. 이에 따라 문화비축기지 달시장에서는 일회용품 사용이 제한된다. 사전에 장바구니, 에코백, 음식용기, 텀블러 등을 준비해 가면 좋다. 당일 현장에서 젓가락, 그릇, 컵 등을 빌려주는 대여소와 설거지 부스가 운영된다. 대여소 이용에는 1,000원 가량 보증금이 필요하다.

■ 문화비축기지 달시장 11월 운영
○ 일정 : 2017년 11월 11일 오후 4시 ~ 8시(매월 둘째 주 토요일 개최)
○ 위치 : 서울시 마포구 증산로 87 (상암월드컵경기장 서문 앞 도로를 사이에 두고 건너편 위치)
○ 교통 :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
? 문의 : 070-4280-2230

문서 정보

빼빼로데이~ '문화비축기지 달시장' 오세요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1955238 등록일 2017-11-10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구현주 생산일 2017-11-09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