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누굴까? 버스대기선에 괄호 그린 이

문서 본문

`괄호라인 프로젝트` 버스 대기선

`괄호라인 프로젝트` 버스 대기선

길게 늘어선 버스 대기선으로 불편을 겪던 보행로를 '괄호' 하나로 정리한 `괄호라인 프로젝트` 아시죠. 일상 속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공공문제를 해결하는 ‘라우드프로젝트’의 대표적인 캠페인인데요. 라우드프로젝트의 주인공 이종혁 광운대학교 교수가 '소셜미디어의 가치'를 주제로 쉽고 명쾌한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지금 바로 ‘2017 소셜 컨퍼런스’에 무료 사전등록하고, 11월 10일 직접 그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JTBC 비정상회담에 출연한 미국대표 ‘마크 테토’는 북촌의 한옥에서 살고 있을 만큼 한국의 전통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남다르다. 서울에서 살고 있는 미국인인 그가 밝히는 소셜미디어에 대한 생각이 궁금하다.

오는 11월 10일 열리는 ‘2017 소셜 컨퍼런스’에서는 마크 테토와 왕심린, 알렉스 맞추켈리에게 듣는 각 나라의 소셜미디어 이야기를 비롯한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 릴레이가 펼쳐진다.

총 3개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의 아시아태평양지역 공공지원 총괄 로이 탄을 시작으로 광운대학교 교수 이종혁, 인기 팟캐스트 진행자 정영진?최욱, 메이크어스 이사 최재윤, 연세대학교 교수 조광수, 1인미디어 대도서관까지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조합의 출연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옥에 사는 미국인 `마크 테토`

한옥에 사는 미국인 `마크 테토`

특히, 유튜브 구독자 159만 명을 보유한 이 시대 대표 1인 미디어인 ‘대도서관’이 말하는 ‘소셜의 미래’는 꼭 들어볼만 하다. 다변화된 미디어시장에서 1인 미디어는 하나의 매체로 자리잡았고, 그 파급력은 이미 검증되었다. 그 중심에 있는 그가 1인 미디어의 현재와 미래의 가능성, 그리고 각기 다른 우리의 대체불가한 개성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를 전한다.

또한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정영진, 최욱의 팟캐스트 ‘걱정말아요 서울’ 공개방송을 추천한다. 서울시의 소상공인 지원을 받거나 서울시의 데이터를 통해 어플을 개발한 실제 시민 창업가들의 성공스토리와 활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

로이 탄(Roy Tan), 대도서관, 정영진, 최욱(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로이 탄(Roy Tan), 대도서관, 정영진, 최욱(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그런가하면 짧지만 알찬 휴식시간을 위해 세상에 하나뿐인 케이크가 찾아온다. ‘폴링인케이크’ 서진희 대표는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를 통해 단계별 창업 교육 및 온라인 홍보 전략 자문을 받아 적극적인 SNS 홍보도 하고 매출도 늘어나게 된 경험담을 전한다.

소셜컨퍼런스에 참가해 인증샷을 찍어 본인의 SNS에 올리면 서울시청에 사진이 뜨고, 참가자에게 상품도 주는 ‘소셜월 이벤트’도 행사장 앞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2017 서울 소통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9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해야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 당일 서울시 소셜 인터넷 방송 ‘라이브 서울(tv.seoul.go.kr)’에서도 실시간 중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 서울소통 컨퍼런스 운영사무국 02-772-9317 홈페이지, 사전신청

■ 2017 서울 소셜 컨퍼런스 일정 (11월 10일 금요일 10:00~17:00)

09:00~10:00 등록
10:00~10:10 개회식 -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10:10~12:10 [세션1] 소셜, 도시에 가치를 더하다
○ 로이 탄 페이스북 아시아태평양지역 공공지원 총괄 : 페이스북을 통해 어떻게 시민들과 소통할 것인가
○ 이종혁 광운대학교 교수(공공소통연구소장) : 시민이 커뮤니케이터다
○ 마크 테토, 알렉스 맞추켈리, 왕심린 : 비정상토크_소셜 편
12:10~13:40 점심시간
13:40~15:00 [세션2] 소셜, 시민의 가치를 곱하다
○ 정헌재 서울시 정보기획관 : 서울의 데이터, 일상과 연결되다
○ 인기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걱정말아요 서울’ 공개방송
(진행 : 정영진, 최욱/게스트 : 푸드트럭 하이브클럽 이웅희 대표, 둘레둘레 앱 김선혜, 박정웅 공동기획자)
15:00~15:20 휴식시간
15:20~16:50 [세션3] 소셜, 미래를 나누다
○ 조광수 연세대학교 교수 : 소셜, 연결을 지배하다
○ 최재윤 메이크어스 이사 : 소셜, 미디어를 바꾸다
○ 대도서관(1인 크리에이터) : 소셜, 미래의 가능성을 높이다
16:50~17:00 폐회식

문서 정보

누굴까? 버스대기선에 괄호 그린 이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11-06
관리번호 D000003190865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