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이 가을, 수상택시 타고 한강을 달리자

문서 본문

서래나루의 10인승 한강수상관광콜택시 ⓒ변경희

서래나루의 10인승 한강수상관광콜택시

가을이 찾아왔다. 서울을 가로지는 한강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는 ‘배타기’가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친구들과 서래나루로 향했다. 바로 한강수상관광콜택시다.

기자가 탑승한 30분 관광코스(Red Line)의 경우, 평일 오후 6시 이전 탑승 기준 요금이 1대당 5만원이다. 최대 승선 가능인원인 10명이 함께 탄다면 1인당 5,000원의 요금으로 꽤 저렴하다. 이런 합리적인 가격에 한강을 만끽할 수 있다니!

한강수상관광콜택시 타고 한강 주변 유람하기  ⓒ변경희

한강수상관광콜택시 타고 한강 주변 유람하기

주류를 제외한 음료 및 음식 반입은 가능하다고 하니 생일파티 등의 축하 기념 장소로도 좋아 보였다. 선장님께서 들려주신 한강 이야기도 흥미로웠다.

외국 여행을 가게 되면 꼭 그 나라의 대표 강에서 유람선을 타곤 한다. 정작 서울에선 이제야 한강 물살을 가로질러 보다니…. 앞으론 자주 오겠다며 친구들과 다음 약속을 또 정했다. 강 주변으로 보이는 산, 건물 그리고 선장님께서 알려주시는 특정 명소의 설명을 들으며 어느새 30분이란 시간이 훌쩍 지나버렸다.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멋진 한강 주변을 구경했다. ⓒ변경희

시원한 가을바람과 함께 멋진 한강 주변을 구경했다.

한강수상택시는 크게 통근용과 한강관광용으로 나뉜다. 또 요트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으니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seoulwatertaxi.com)를 참고하자.

수상택시를 탑승해 본 지난 9월23일에는 마침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서 ‘2017한강이색달리기대회’가 열리고 있었다. 이 대회는 제한 시간 내 미션을 수행하며 점수를 쌓아 고득점자가 우승하는 방식이다. 접수처에서 참가 신청한 후 한강앱을 다운받아 한강다리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내는 미션 등을 수행했다. 여러 가지 시민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과 바디페인팅 체험 및 사진 인증 이벤트들도 열렸다.

한강이색달리기 출발 전 몸풀기 게임을 즐기는 시민(좌),  바디페인팅 체험 중인 어린이(우) ⓒ변경희

한강이색달리기 출발 전 몸풀기 게임을 즐기는 시민(좌), 바디페인팅 체험 중인 어린이(우)

기자는 점수가 많이 부족했는지 순위권에 들진 못했다. 하지만 참여 자체로 즐거웠고, 이색달리기 참가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다. 평소 좋아하던 인디밴드들의 락페스티벌도 이어졌다. 신현희와 김루트, 노라조 등 라인업이 쟁쟁했다.

불꽃놀이를 마지막으로 ‘2017한강이색달리기대회’가 끝을 맺었다. 이 가을, 한강을 달리며 건강도 챙기고 마음의 힐링까지 얻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행사와 도깨비야시장 푸드 트럭 등 한강의 즐길거리는 무궁무진한 듯하다. 이제라도 한강의 매력을 만끽하게 되다니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다.

불꽃놀이가 `2017한강이색달리기대회` 마지막을 장식했다.  ⓒ변경희

불꽃놀이가 `2017한강이색달리기대회` 마지막을 장식했다.

■ 한강수상관광콜택시 서래나루 도선장 안내
○ 위치 :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115-1 서래나루
○ 교통 : 지하철 9호선 신반포역 1번 출구 도보 10분 거리
○ 문의 : 1522-1477
○ 홈페이지: www.seoulwatertaxi.com

문서 정보

이 가을, 수상택시 타고 한강을 달리자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변경희 생산일 2017-10-10
관리번호 D000003159035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