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상상나라 신규체험 ‘통'에 담긴 놀이

문서 본문

통통 놀이공장-지도에서 보기

통통 놀이공장은 `통`을 소재로 한 다양한 놀이 기반 체험전시물 11점을 선보인다

통통 놀이공장은 `통`을 소재로 한 다양한 놀이 기반 체험전시물 11점을 선보인다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내 서울상상나라가 2017년 기획전시 ‘통통 놀이공장 Play Power Up!’을 9월19일부터 새롭게 선보인다. 향후 1년 동안 서울상상나라를 방문하면 다양한 형태의 '통에 담긴 놀이' 체험전시물을 만날 수 있다.

총 11종 체험놀이 가운데서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통통 숨바꼭질’과 ‘너랑 나랑 통통’이다.

통통 숨바꼭질은 정오각형 12면체 9개로 구성된 대형 구조물로, 아이가 오르고 내리며 내부에 숨어있는 다양한 체험놀이들을 찾아 탐색하고 활동하면서 감각·조작능력과 함께 신체능력을 키울 수 있다.

너랑 나랑 통통은 대형 투명 원통형 구조물의 안과 밖에 위치한 발판에서 뛰어, 색색의 아름다운 모빌들을 돌려보는 신체활동이다. 친구와 함께 협력하면 더 많은 모빌들이 움직이며 아름다운 무늬를 만들어 내어 감상하는 즐거움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 파이프 통으로 구성된 ‘통통 전화기’로 친구들과 소통해 보고, 꼬불꼬불한 관에 닿지 않도록 고리를 움직여보는 ‘요리조리 고리’, 사고력을 키우는 질문에 답하고, 생각이 섞여 창의적으로 확장시키는 ‘생각의 통’, 통으로 만들어진 이색적인 악기를 연주해 보는 ‘통통 음악실’ 등을 함께 체험해본다.

김혜정 서울시 보육담당관은 “어린이들은 놀이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고 창의력을 키우게 된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통통 놀이공장 Play Power Up!’은 이런 점을 감안해 아이들이 온 몸으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 개발한 체험전시”라고 설명했다.

■ 관람정보
○ 서울상상나라
- 가는법: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16(어린이대공원 내),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1번 출구(도보 5분)
-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마감 : 오후 5시/매주 월요일 휴관)
- 입장료 : 36개월 이상 어린이 및 성인 4,000원
- 홈페이지 : www.seoulchildrensmuseum.org
- 문의 : 서울상상나라 02-6450-9500

문서 정보

서울상상나라 신규체험 ‘통'에 담긴 놀이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9-19
관리번호 D000003143374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