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김장문화제’ 체험신청...맛있고 쉽게 담아가세요

문서 본문

서울김장문화제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서울김장문화제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오는 11월 3일~5일 3일 간, 서울광장 일대에서 열리는 ‘제 4회 서울김장문화제’에 참여할 김장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자원활동가, 김치퓨전푸드트럭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김장문화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김장문화’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보고,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서울의 대표 축제다.

올해는 그간 3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김장나눔의 전통가치와 축제의 유희적 요소를 조화롭게 결합하여 서울을 대표하는 글로벌 나눔문화 축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김장간’ 체험 프로그램 접수

지난해 호평 받은 김치체험 프로그램 운영 시설 ‘서울김장간’은 ‘우리집 김장간’, ‘명인의 김장간’, ‘셰프의 김장간’, ‘외국인 김장간’ 총 4개 프로그램으로 다시 찾아온다.

특히 올해는 ‘우리집 김장을 서울김장문화제에서 하자’란 콘셉트로 ‘우리집 김장간’ 규모를 확대했다. 대한민국 대표 김치명인이 직접 준비한 김치속과 절임배추를 이용해 참가자들이 명인과 함께 1인당 5kg의 김장김치를 담그는 프로그램이다.

9월 7일부터 홈페이지(www.seoulkimchifestival.com)를 통해 총 6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시 자신이 선호하는 명인의 김치를 선택하면 된다. 별도 택배 부스가 마련돼 편리하게 자신이 담근 김치를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단, 택배비는 자비 부담이다.

‘명인의 김장간’에서는 김순자?유정임?이하연 명인이 마을사람들이 함께 모여 김장 담그는 풍경을 재현한다. 관람객은 김장에 대한 옛 기억을 떠올리며 명인들의 김치를 시식해 볼 수 있다.

‘셰프의 김장간’은 사찰음식 요리명장 선재 스님을 비롯, 대한민국김치연구소에서 주최한 김치셰프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청년 셰프들이 ‘전통과 건강 트렌드의 만남’을 주제로 한 김치요리 레시피를 소개하는 강좌를 선보인다.

‘외국인 김장간’은 김치 이야기 강연과 외국인이 직접 김치 담그기를 해보는 차별화된 외국인 김장체험 프로그램이다.

자원활동가 `짠지들` 모집

자원활동가 `짠지들` 모집

서울김장문화제 자원활동가 ‘짠지들’ 모집

한편 ‘제4회 서울김장문화제’에서 자원활동가 ‘짠지들’ 120명을 모집한다. ‘짠지들’은 주체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축제의 준비과정에서부터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한다.

모집분야는 ▲나눔(김장 나눔 사이트/물자관리 및 운영), ▲전시·홍보(전시관 체험 및 운영/현장 안내 및 통역) ▲김치樂마당(김치상상놀이터 운영) ▲홍보(사진촬영 및 SNS관리)로 구분된다.

축제에 대한 열정을 지닌 만 18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해외동포, 국내 거주 외국인 역시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짠지들’에게는 유니폼, 기념품 등이 제공되며, 자원활동가 필수 참여시간 이수 시 자원활동 인증서가 발급된다.

모집 기간은 9월 25일까지로, 서울김장문화제 홈페이지(www.seoulkimchifestival.com)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치퓨전 푸드트럭 참가자 모집

이외에 11월 4일과 5일 무교로에는 팔도 김치를 구입할 수 있는 ‘팔도 김치마켓’, 김치를 주제로 한 다양한 먹을거리를 맛볼 수 있는 ‘김치퓨전 푸드트럭’, ‘청춘 푸드코트’ 등 김치장터가 열린다.

특히 ‘김치퓨전 푸드트럭’은 푸드트럭 영업신고자를 대상으로 공모예정이며, 김치퓨전 메뉴 2가지 이상을 필수조건으로 메뉴구성의 창의성, 가격 적정성, 트럭 디자인, 위생 등의 항목을 심사하여 총 15개 내외 우수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한다면 홈페이지에서 구비서류를 다운받아 마감일인 9월 22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문의 : 문화예술과 02-2133-2570 홈페이지(www.seoulkimchifestival.com) 또는 이메일(skcfestival@gmail.com)

문서 정보

‘김장문화제’ 체험신청...맛있고 쉽게 담아가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9-06
관리번호 D000003129925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