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지하철앱의 진화...승강기로만 이동법 알려줘

문서 본문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고장 정보 확인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고장 정보 확인

■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고장 정보를 앱으로 확인
① 경로 검색(종각→안암)
② 교통약자 이동경로 안내 선택
③ 경로 확인(종각→동묘앞→안암)
④ 환승역인 동묘앞역 승강기 고장 확인
⑤ 오른쪽 상단 우회경로 선택
⑥ 우회경로 확인(종각→석계→안암)

이제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고장 정보를 앱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서울교통공사는 교통약자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서울 지하철 1~9호선의 승강편의시설 고장 정보를 지하철안전지킴이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지하철안전지킴이 앱을 통해 출발역과 도착역을 지정하면 출발역 입구부터 도착역 출구까지 승강편의시설을 이용한 이동 경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 이동경로 상의 승강편의시설이 점검 중이거나 고장으로 운행이 중단되면 이를 앱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서울교통공사는 승강편의시설이 고장 나더라도 승객이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인근역을 통해 우회하여 갈 수 있는 경로도 함께 제공한다고 전했다.

자주 이용하는 지하철역은 지하철안전지킴이 앱에 즐겨찾기 해 놓고 ‘실시간 이동 편의시설 알림 받기’ 기능을 선택하면 푸쉬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노인이나 휠체어를 타는 장애인, 유모차를 동반한 승객 등 계단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교통약자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문의 : 다산콜센터 120, 서울교통공사 IT개발처 02-6311-9376

문서 정보

지하철앱의 진화...승강기로만 이동법 알려줘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7-13
관리번호 D000003074291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