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샛강도로’에서 안전하게 자전거 타세요

문서 본문

자전거를 타고 여의도한강공원을 지나는 시민 ⓒ뉴시스

자전거를 타고 여의도한강공원을 지나는 시민

자전거 인파와 사람들로 항상 북적거리던 여의도 한강공원 자전거도로. 이제는 좀 더 여유롭게 자전거를 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22일 여의도 한강공원의 혼잡을 해소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샛강 자전거도로를 주요 주행 동선으로 하는 정비작업을 마무리하고, 이달 말부터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기존 여의도 한강공원 자전거 도로는 이용자가 많아 보행자·자전거간 접촉 등의 안전사고 위험이 있었다.

시는?샛강 자전거도로를 주요 주행동선으로 이용하고자 정비했으며, 여의도로 진입하는 자전거를 샛강으로 유도하기 위해 자전거도로 진입부 상·하류 2개소의 선형을 변경했다. 기존 자전거도로는 일부 자전거 이용자들과 공원 이용 시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하고 있다.

자전거도로 주행동선 개선

자전거도로 주행동선 개선

아울러?보행로가 없었던 여의도 상류에서 서울교 구간(2.2km)에 보행로(폭1.5m)를 추가하여 안전하게 샛강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서울시는 한강공원 전체 자전거도로 70km에 대한 자전거 및 보행자 종합안전대책을 수립하여 노후 자전거도로 정비뿐 아니라 경사구간, 곡선구간 등 사고위험이 있는 자전거도로를 전수 조사하고 정비할 계획이다.

문의 : 한강사업본부 시설관리과 02-3780-0643

문서 정보

‘샛강도로’에서 안전하게 자전거 타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6-22
관리번호 D000003050557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