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택시 무작정 기다릴 필요 없는 '스마트 승차대'

문서 본문

스마트 택시 승차대

스마트 택시 승차대

서울시는 이용률이 저조한 택시승차대를 철거 또는 이설하고 디지털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승차대 10개소를 시범운영하는 등 택시승차대 운영개선방안을 마련·추진하기로 했다.

서울택시정보시스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현재 서울시내에 설치된 421개 택시승차대 가운데 186개 승차대는 도로여건 변화로 이용시 불편함이 많고 실효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정비대상인 186개소에 대해 자치구 및 택시 조합별로 의견조회를 실시한 후, 심층 이용분석, 교통흐름 방해 여부, 시민 민원발생 여부 등을 재조사해 단계별로 정비할 계획이다.

또한 시는 종로대로, DDP주변, 강남대로 등 도심지역, 관광객 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스마트 승차대 10개소를 시범 설치한 후 운영효과를 분석해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마트 승차대는 관광지, 교통요금, 교통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고, 와이파이 사용, 휴대폰 등 디바이스 충전, 택시콜버튼 등의 디지털 기능이 있는 승차대로서 올해 4월부터 시범설치 할 예정이다.

윤준병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분기별로 이용율 등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승차대 운영실태를 지속 점검하고, 상시 순찰 및 유지·보수 등 관리를 강화해 시민들이 청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 택시물류과 02-2133-2329

문서 정보

택시 무작정 기다릴 필요 없는 '스마트 승차대'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3-28
관리번호 D000002953083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