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아시아도시 할인쿠폰'을 아시나요?

문서 본문

원아시아패스(One Asia Pass) 사이트

원아시아패스(One Asia Pass) 사이트

필자는 서울시 홈페이지에 들어갔다가 해외도시 문화 관광시설 할인사업인 원아시아패스(One Asia Pass, www.seoul.go.kr/oneasiapass) 에 가입했다.

원아시아패스란 서울(한국), 도쿄(일본), 자카르타(인도네시아), 델리(인도), 타이베이(대만) 5개 도시의 총 500여 개의 문화·관광시설을 최고 절반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누리는 할인쿠폰이다. 4월에 대만여행이 예정된 필자로서는 여간 반가운 정보가 아닐 수 없었다.

박물관, 미술관 등 문화 관광시설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원아시아패스는 ‘아시아도시 할인쿠폰’과 ‘서울-자매·우호도시 문화·관광시설 상호 우대 사업 쿠폰’이 있다.

‘아시아도시 할인쿠폰’은 아시아 대도시들과 서울시가 공동으로 개발하여 실시하는 문화관광시설물 할인사업이다. 각 도시별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을 확인한 후 쿠폰발급 사이트에서 방문지 및 방문일시를 가입하고 쿠폰을 발행받아 현지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서울-자매 우호도시 문화 관광시설 상호 우대 사업쿠폰’은 서울과 서울의 자매·우호도시가 양 지역 간 우호교류 증진을 위해 추진하는 도시 간 교류 사업이다. 서울-자매 우호도시 시민을 대상으로 상대 도시의 박물관, 미술관 등 문화 관광시설을 이용할 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일본 홋카이도 문화시설 10개(박물관, 미술관, 기념관 등)와 일본 미야자키 현의 온천, 음식점, 레저시설, 숙박시설, 역사·문화시설, 쇼핑몰 등 92개 시설이 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는 연장 협의 중이라고 한다.

웰컴아시아 홈페이지

웰컴아시아 홈페이지

원아시아패스를 이용하려면 ‘웰컴아시아(www.welcomeasia.jp)’ 홈페이지에 들어가 회원 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는 원아시아패스에 가입한 아시아도시들과 각종 문화관광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아시아 여행을 계획하는 서울시민이라면 원아시아패스의 다양한 혜택을 누려보자. 눈과 귀를 만족시키는 오감만족,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쿠폰 발급 양식 작성법

쿠폰 발급 양식 작성법

문서 정보

'아시아도시 할인쿠폰'을 아시나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시민기자 신새봄 생산일 2017-03-07
관리번호 D000002931588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