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공유기업에 최대 3,000만원 사업비 지원

문서 본문

공유서울

서울시는 자원 공유를 통해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시민 편익을 제고하는데 기여하는 단체와 기업을 대상으로 25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서울시 공유기업(단체) 지정 및 공유촉진사업비 지원 신청을 받는다.

서울시 지정기업(단체)으로 선정되면 서울시장 명의의 지정서가 발급되고 서울시의 홍보 및 전문컨설팅 지원, 공유도시 서울 BI 사용권, 공유촉진사업비 신청자격 등이 부여된다.

또한 이번 사업비 지원 공모는 지정공모와 자유공모로 구분 모집하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최대 3,000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지정 공모는 생활 속에서 시민들이 공유를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공유기업(단체)의 행사 또는 홍보에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하며, 자유 공모는 공유기업(단체)에 공유촉진을 위한 사업비를 최대 3,000만 원을 지원한다.

구분 주 요 내 용 신청방법



○ 시민 공유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
- 지원목적 : 시민들이 공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여 공유가치 및 공유문화 확산
- 지원한도 : 사업당 최대 2천만원 이내
- 지원내용 : 공유 체험행사 관련 비용, 홍보 비용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 공유 활성화를 위한 자유제안 사업
- 지원목적 : 단체?기업의 공유사업을 지원하여 공유경제 활성화 및 공유문화 확산
- 지원한도 : 사업당 최대 3천만원 이내
- 지원내용 : 공유촉진을 위한 사업비(행사비, 홍보비 등)

이와 별도로 시에서는 공유기업 예비창업자 교육, 전문 컨설팅, 투자유치, 홍보 등 행정적 지원도 강화할 예정이다.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공모전 메뉴에서 공고문 및 관련 서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단체나 기업은 증빙자료 및 서식을 내려 받은 후 이메일(kfriend2@seoul.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효관 서울혁신기획관은 “2012년 9월 공유도시 서울을 선언한 이후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왔으며, 이번 공모는 공유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여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시민의 삶에 혜택을 가져다주는 다양한 공유사업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사회혁신담당관 02-2133-6327

문서 정보

공유기업에 최대 3,000만원 사업비 지원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7-01-25
관리번호 D0000028829239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