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추억의 놀이가 가득! 한강 '어른이 놀이터'

문서 본문

한강 어른이 놀이터

“술래잡기, 고무줄놀이, 말뚝박기, 망까기, 말타기!”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처럼 어른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터가 한강에 펼쳐진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19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 2기들이 직접 기획한 ‘2016 한강 어른이 놀이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는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을 통해 한강과 서울시 대표 축제들에서 활동하며 양성된 청년 축제·문화기획자들이다.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

'어른이 놀이터'는 ‘어린이’와 ‘어른’의 합성어로 추억의 놀이를 통해 어린 시절로 돌아가 신나게 놀아보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이날 하루만큼은 동심으로 돌아가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열어주고자 기획됐다.

한강 어른이 놀이터 프로그램

한강 어른이 놀이터 프로그램

가장 추천하는 추억의 놀이 프로그램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이다. 림보, 허들, 코끼리코, 풍선 터뜨리기 등 미션을 통과한 후 술래의 몸을 터치하고 도망가면 된다. 이외에도 ▲딱지치기 ▲팽이치기 ▲공기놀이 ▲모래성 허물기 등 총 10종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특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프로그램과 추억놀이 프로그램 중 5가지를 통과하면 골목대장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고, 상장과 배지, 상품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는 ‘포토존’과 추억의 문방구를 재해석한 ‘세일러 문방구’, 생일파티 콘셉트로 꾸며진 ‘쉼터’ 등이 마련돼 있어 다양한 전시 및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전문 배우들이 어릴 적 골목에 있을 법한 캐릭터들을 재연해 축제 현장의 분위기를 돋울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강 어른이놀이터`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여의도 이랜드 크루즈 선상 콘서트 티켓과 반포 세빛섬 <헬로아티스트展> 티켓 제공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한강 어른이 놀이터 축제 현장에서 지급되는 리플렛을 지참하면, <헬로아티스트展>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

이상국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2016 한강 어른이 놀이터는 어린 시절을 잊고 살던 어른들이 놀이를 즐기며, 추억과 재미를 동시에 얻어 갈 수 있는 축제다”라며, “시민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문서 정보

추억의 놀이가 가득! 한강 '어른이 놀이터'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11-17
관리번호 D000002813814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