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내가 바로 낚시왕! 한강, 어린이 강태공 선발대회 개최

내가 바로 낚시왕! 한강, 어린이 강태공 선발대회 개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온가족이 함께 한강에서 이색 낚시체험을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낚시 체험교실 과 어린이 강태공 선발대회를 개최합니다.

어린이 낚시 체험교실. 낚시 종류와 방법, 낚시예절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 8.6.(월)~8.9.(목) 15시~17시 망원한강공원 낚시전용공간에서 진행됩니다.

지난해 진행된 낚시체험교실에서는 67cm의 숭어가 잡혔으며, 매회 참게, 점농어, 숭어 등이 잡혀 참여자들에게 짜릿한 손맛을 선사했습니다.

잡은 물고기는 방생하고, 블루길 등의 외래종은 냉동하여 겨울철 철새모이로 활용해 아이들에게 한강의 생태계 보호에 대한 교육도 병행했습니다.

어린이 강태공 선발대회. 도심 속 자연과 하나 되는 낚시대회를 콘셉트로 8.10.(금) 14시~17시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대에서 열립니다.

어린이 강태공 선발대회는 제한된 시간 안에 최다어 및 최대어를 낚는 어린이를 선발하는 대회입니다. 최대어 1,2,3등과 최다어 1,2,3등에게는 대낚싯대 등 시상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사진전시회, 낚시퀴즈, 행운상 추첨 등 물고기를 잡지 못하더라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강사업본부 환경과(☏02-3780-0787)로 하시면 됩니다.

행사는 우천 시에도 운영되나, 폭우·악천후·태풍·침수예상 등 기상악화시 행사가 취소될 수 있으니, 한강사업본부 또는 한강몽땅여름축제 홈페이지 사전공지를 확인해주세요.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낚시뿐만 아니라 도심 속 생태계의 소중함도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내가 바로 낚시왕! 한강, 어린이 강태공 선발대회 개최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8-08-08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