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지원 정보] 시민과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의 힘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서울시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과 응원 방법을 마련하고 있다.
착한 소비, 마음 방역, 복지 지원까지 우리의 일상을 회복하기 위한 정보를 안내한다.

Part 1

착한 소비, 선(善)결제상품권

서울사랑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서울시 선결제상품권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식당과 카페, 학원 등 13만여 곳에서 사용 가능하다. 선결제상품권 구매 시 10%의 할인 혜택을 받으며, 오는 2월 15일(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까지 결제 금액의 10% 페이백 혜택도 덤으로 챙길 수 있다.

제로페이에 가맹한 집합 금지 및 영업 제한 업종 11만여 곳과 연 매출 10억원 미만의 학원 1만8000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결제상품권은 3만원·5만원·10만원권 총 3개 권종으로 구성돼 더욱 편리하다. 사용 기한은 3월 31일까지로 연장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격상으로 매출 손실이 많은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 www.zeropaypoint.or.kr,
한국간편결제진흥원 1670-0582

쓸수록 이득! 선결제상품권 Q&A

Q.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식당, 카페, 실내 체육시설, PC방, 목욕장업, 독서실, 이미용업, 피부 관리실, 네일 숍, 노래 연습장, 학원(연 매출10억원 초과 입시학원 제외)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흥업, 공연장, 결혼식장 등은 제외됩니다.

Q. 선결제상품권은 선(先)결제에만 사용할 수 있나요?
A. 선결제 외에 당일 결제분에 대해서도 선결제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어떻게 구매하나요?
A. 4기존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절차와 동일합니다. 비플제로페이·신한쏠(SOL) 등 17개 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1인당 월 구매 한도는 30만원입니다.

Q.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A. 선결제상품권은 오는 3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는 예산 소진 시까지 가능합니다. 사용 가맹점은 ‘지맵(Z-Map)’ 앱 또는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 홈페이지(www.zeropaypoin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소비자의 혜택은 무엇인가요?
A. 구매 시 액면 가액의 10%를 할인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10만원 상품권 구매 시 9만원에 구매 가능). 또한 학원을 제외한 업소의 결제 금액 10%에 대해 서울사랑상품권으로 페이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2월 15일 이벤트 종료 후 한 달 이내에 지급, 1인 한도 3만원). 선결제 시 추가 혜택 제공에 동의한 업소에서는 선결제상품권 사용 시 추가로 할인(10%) 또는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구매한 선결제상품권을 가족이나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다만 사용하지 않은 권종에 한해 선물할 수 있습니다(예: 10만원 상품권 중 3만원 사용 후 나머지 7만원은 선물 불가).

서울사랑

이아라

중구 을지로 카페 아이엠티 매니저

“ 단골손님들의 선결제상품권 사용,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카페는 보통 겨울이 비수기이고 여름이 성수기이긴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늘면서 한 달 매출이 3분의 1로 줄었어요.
다행히 확진자가 점차 줄어들고 있고, 단골손님들이 선결제상품권을 사용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저희도 상품권으로 선결제하시는 분들에게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하고 있어요.

서울사랑

한해아 사진 한문현 사진제공 연합뉴스

문서 정보

[코로나19 지원 정보] 시민과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의 힘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41861866 등록일 2021-02-10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서울사랑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한해아 생산일 2021-02-03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