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

[서울 경제] ①제로페이 생활법

문서 본문

아이콘

착한 소비 방법
제로페이로 꽉 채운 하루

지갑을 꽉 채운 신용카드와 현금이 아닌 스마트폰 하나로 쇼핑을 하는 시대가 열렸다.
그중에 소득공제도 받고 소상공인도 웃게 하는 제로페이와 함께한
시민 김경은의 착한 소비를 담아보았다.



쇼호스트 김경은의 제로페이 생생 체험.


① 제로페이 생활법

“직업의 특성상 스케줄이 유동적이에요. 바쁠수록 고요한 나만의 시간이 필요하죠. 그럴 땐 좋아하는 책과 차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북카페가 제일 먼저 떠올라요. 역사책방의 로고가 새겨진 에코백과 책 한 권을 구입하고 제로페이로 결제했답니다. QR코드 스캔도 빠르고, 결제 후 서점에 수수료 없이 결제 대금이 하루나 이틀이면 입금된다니 착한 소비를 한 제 어깨도 으쓱하더라고요.”

제로페이서울

제로페이 10만 호 가맹점, 역사책방
한적하고 운치 있는 서촌에 꼭 어울리는 역사 전문 서점인 역사책방은 주민들의 사랑방이자, 서점 안쪽으로 오붓한 카페와 다락방이 숨어 있는 북카페다. 역사를 테마로 한 여행서, 서촌 코너, 어린이 역사책, 건축사와 미술사 서적 등을 구비한 서점 곳곳에서 역사의 흔적이 느껴진다. 매일 오전 10시 30분에 문을 열고 오후 10시(일요일은 오후 6시)에 문을 닫는다.

주소
종로구 자하문로10길 24
문의문의
02-733-8348

제로페이서울

동료와 함께 즐기는 이국적인 한 끼,멕시칸식당 베르데
스페인어로 ‘초록빛, 신선한, 싱싱한’이라는 의미를 지닌 베르데(Verde)는 이름처럼 건강하고 신선한 음식만 만드는 동네 식당이다. 타코나 파히타를 즐기는 이들 사이에선 맛집으로 소문난 만큼 주말엔 긴 대기 줄을 각오해야 한다. 멕시칸 요리의 매력인 주문 즉시 조리하고 한국인의 입맛까지 고려한 이국적인 시즈닝 덕분에 ‘인생 케사디야’, ‘콰트로 그릴드 파히타’ 맛집으로 등극했다. 오픈 주방의 열기가 느껴지는 카운터에서 제로페이로 빠르게 결제가 가능하다.

주소
종로구 자하문로10길 24
문의문의
02-733-8348




“제로페이의 영향력은 어디까지일까요? 평소에도 향을 좋아해서 취미로 관련 클래스를 찾던 중에 왁스 태블릿 원데이 클래스에서도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다는 소식에 바로 신청했답니다. 향기 가득한 공방에서 작품 만들기에 집중하다 보니 어느새 예쁜 왁스 태블릿이 완성되었네요. 선생님이 포장해주시는 동안 QR코드로 제로페이 결제 끝!”

제로페이서울

인스캔들
골목골목 재미있는 공간을 찾아다니는 재미가 가득한 연남동의 한 건물. 자칫 지나칠 수도 있는 작은 파란색 문을 열고 내려가면 마술 같은 공간이 펼쳐진다. 심플하면서도 아늑하고 감각적인 이곳은 독창적 디자인의 양초와 클레이 플라워 아트, 소이 캔들, 디퓨저, 왁스 태블릿 등을 만들 수 있는 공방이다. 취미나 자격증 수업은 물론 원 데이 클래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왁스 태블릿 2개를 만드는 수업은 3만5000원으로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주소
마포구 동교로 255 지하 1층
인스타그램
@ins_candle

제로페이서울

서울시장도 제로페이로 결제한 그곳, 필로커피
이미 커피 마니아 사이에서 숙성 드립커피로 인정받고 있는 필로커피. 작지만 강하다는 말처럼 이곳은 2009년 바리스타 아카데미 대상을 받은 실력 있는 오너 바리스타가 있는 카페다. 수많은 커피숍과 차별화하기 위해 새로운 맛의 커피를 끊임없이 연구하는 덕에 ‘캔디 카페오레’, ‘화성인 아포카토’, ‘커피크림의 아인슈페너’ 등 필로커피만의 시그너처 메뉴가 가득하다. 최근엔 서울시장도 필로커피에서 제로페이로 커피를 구입했다는 후문.

주소
마포구 양화로19길 22-20
문의문의
02-333-7002

제로페이서울

늦으면 솔드 아웃! 줄 서서 먹는 빵집, 베어스덴베이커리
매일 만들어 신선하고 맛있는 빵과 마카롱, 쿠키로 이미 빵집 순례자들의 성지로 주목받고 있는 베어스덴베이커리. 연트럴파크가 시작되는 작은 골목 안쪽 2층에 자리하지만, 평일에도 해가 지기 전에 대부분의 빵이 소진될 정도다. 그중에 고흐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별이 빛나는 밤식빵’과 예술 식빵 시리즈, 각종 스콘과 디자인 마카롱은 먹기 아까울 정도다.

주소
마포구 양화로23길 10-9
문의문의
070-7648-0204




“어렸을 땐 동네마다 사진관이 많았는데, 요즘은 찾기 힘들더라고요. 여권 갱신 때문에 사진이 필요해 동교동사진관에 왔어요. 증명사진을 찍다 보면 어색해지기 마련인데, 포토 그래퍼님이 편안하게 이끌어주고 수정 작업까지 바로 해주셔서 만족스럽습니다. 다음번엔 가족들과 추억을 남기러 또 와야겠어요. 그때도 물론 제로페이로 결제하면 되겠죠.”

제로페이서울

증명사진부터 프로필 촬영까지, 동교동사진관
누구나 사진을 찍을 순 있지만 그래서 더욱 특별한 감성이 느껴지는 사진관. 사진에 추억을 담아주는 동교동사진관은 새롭게 조성된 경의선 책거리와 지하철 2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가 만나는 홍대입구역 5번 출구 쪽에 위치한 아담한 사진관이다. 고객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영원히 담아내는 일에 보람을 느끼는 포토그래퍼 덕분에 늘 따뜻한 공기로 가득한 감성 공간이다. 촬영은 사전예약제로 진행하며, 비용은 제로페이로 결제가 가능하다.

주소
마포구 신촌로4길 22-22 2층
문의문의
010-9797-6280





제로페이서울

넌 누구냐, 제로페이?
계좌이체 기반의 간편한 모바일 직불 결제 서비스.소상공인은 결제 수수료가 0%대이고, 소비자는 공공시설 이용 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어떻게 써요, 제로페이?
소비자가 물건을 구입하거나 결제 시 제로페이에 참여하는 은행 앱이나 네이버페이, 페이코 등 간편 결제 앱을 실행한 후 판매자의 QR코드를 스캔하고 결제창이 열리면 금액을 입력한 다음 계좌이체를 한다. 혹은 소비자의 결제 앱 QR코드를 실행하고 판매자 매장의 POS를 이용해 소비자 QR코드를 스캔하면 직불 결제가 완료된다.

김시웅사진장성용

문서 정보

[서울 경제] ①제로페이 생활법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서울사랑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한해아 생산일 2019-04-24
관리번호 D000003617399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