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

[취향의 발견] 서울밤도깨비 야시장에 놀러 오세요

문서 본문

도깨비가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3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여의도를 비롯해
반포, 청계천과 청계광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만나는 밤도깨비야시장.

패션 메카 DDP에 들어선 야시장 또한 개성 넘친다.

@반포 낭만달빛마켓

야경과 분수, 빛과 음악이 있는 로맨틱 달빛 시장

달빛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밤의 달빛 시장. 빛을 이용한 여러 가지 이벤트부터 재즈, 어쿠스틱 등 로맨틱한 공연, 한강과 가장 가까운 푸드 트럭과 다양한 핸드메이드 상품까지, 광장을 가득 메우는 달빛과 쏟아지는 무지개분수 아래에서 서울의 낭만을 만끽해보세요!

위치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일시 매주 금·토요일 오후 6~11시

@청계광장 시즌마켓

시즌별 밤도깨비가 나타난다!

청계천의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문화 공연과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내게 꼭 맞는 핸드메이드 살 거리까지! 잠든 회색 도시에 찾아온 밤도깨비와 함께 시즌별 다채로운 이벤트로 가득한 서울의 밤을 즐겨보세요.

위치 청계광장
일시 5월(19~21일), 8월(18~20일), 9월(15~17일), 10월(13~15일) 금·토·일요일 오후 6~11시

@청계천 타임슬립마켓

청계천을 따라 펼쳐지는 가장 한국적인 야시장

도깨비불이 청계천을 밝히고 간절히 바라는 소원을 들어주는 밤도깨비가 나타난다. 사랑하는 사람과 사랑의 자물쇠를 걸고 소원의 나무에 소원을 걸며 청계천을 누비는, 밤도깨비와 함께하는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보자.

위치 청계천 광통교 일대(보행 전용 거리)
일시 매주 토·일요일 오후 4시 30분~9시 30분

@여의도 월드리버마켓

한강의 야경과 함께하는 하룻밤의 세계 여행

아름다운 한강의 야경과 세계 각국의 먹거리, 특별한 핸드메이드 상품이 함께한다. 강변의 야경과 어울리는 버스킹 공연부터 한국 전통 공연과 아시아·유럽·남미의 전통 공연까지 한강에서 세계 여행을 떠나보자.

위치 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
일시 매주 금·토요일 오후 6~11시

@DDP 청춘런웨이마켓

청춘의 열정이 빚어내는 새로운 문화 ‘트렌디 마켓’

상상하고(Dream), 만들며(Design), 즐기는(Play) 트렌디 마켓은 패션의 중심에서 새롭게 펼쳐지는 맛과 멋의 향연. 어둠이 짙게 깔리면 시작되는 흥겨운 DJ 공연과 패션쇼, 매주 열리는 축제의 밤이 가장 뜨겁고 열정 넘치는 젊음을 선사한다. 청춘과 청춘이 만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는 DDP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위치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일시 매주 금·토요일 오후 7시~밤 12시

시장마다 색다른 재미가 있다

3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열리는 서울밤도깨비야시장 2017은 ‘오색오감’이다. 여의도 한강, 반포 한강, 청계천, 청계광장, DDP 다섯 군데의 야시장이 각기 다른 맛과 공연, 체험을 선사한다. 야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푸드 트럭은 올해 모두 142팀이 참가한다. 청계천·동대문·반포에 각각 30팀, 여의도에 42팀, 그리고 청계광장에 10팀이다. 전에 참여한 인기 트럭부터 시민과 첫 만남을 기다리는 신규 푸드 트럭에서는 한국, 일본, 중국, 인도, 태국, 미국, 이탈리아, 호주 등 각국의 고유한 음식 맛을 볼 수 있다.

여의도의 월드리버마켓에선 버스킹 공연과 함께 유럽·남미·아시아 전통 공연도 볼 수 있다. 청계천에서 매주 열리는 타임슬립마켓은 가장 한국적인 야시장이다. DDP 청춘 런웨이마켓은 DJ 공연과 패션쇼가 함께 열린다. 반포 낭만 달빛마켓은 빛과 음악이 있는 로맨틱 달빛 시장이다. 빛을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와 재즈·어쿠스틱 공연이 함께 열린다. 청계광장에서는 5·8·9·10월에 시즌 마켓이 열린다. 밤도깨비야시장은 ‘외국인이 뽑은 서울 정책 1위’에 선정될만큼 외국인에게 인기가 높다. 또 각종 핸드메이드 제품을 둘러보며 쇼핑도 하고 다양한 공연도 즐기는 서울의 이색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각국의 음식과 각양각색의 신나는 공연을 접할 수 있는 밤도깨비야시장에서 서울의 환상적인 밤을 만끽해보자.


문의 120, www.seoul.go.kr, www.bamdokkaebi.org

강변의 야경과 어우러져 밤이면 이국적인 정취를 물씬 내는 여의도 한강공원 야시장

세련된 디자인과 색상으로 발길을 잡아 끄는 푸드 트럭

불맛 가득한 소고기가 풍미를 더한다.

한국 음식을 비롯해 일본, 중국, 인도, 이탈리아 등 각국의 음식이 미각을 책임진다.

인도네시아 발리 스타일의 나시고렝

야사장애 있는 푸드 트럭은 엄격한 공개 품평회를 거쳤다.

DDP에서는 패션쇼와 DJ 공연 등이 함께 열린다.

보기에도 예쁜 연어스테이크샐러드

 

“푸드 트럭마다 아이디어 넘치는 메뉴가 많아 뭘 골라 먹을지 고민이에요. 바로 옆에서 흐르는 가야금 선율이 고급 레스토랑 못지않은 분위기를 자아내네요. 쇼핑 아이템도 다양해 시간 가는 줄 모르겠어요.”

- 국예진, 김한울 씨

글 양인실 사진 홍하얀

문서 정보

[취향의 발견] 서울밤도깨비 야시장에 놀러 오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서울사랑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한해아 생산일 2017-04-07
관리번호 D0000029650973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