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

[축제] 한강을 몽땅 즐기세요

문서 본문

특집 2016 한강몽땅 한강은 지금 축제중

숨 막히는 더위와 불쾌감을 시원하게 날려줄 서울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8월 21일까지 열린다.
축제가 한창인 한강공원은 가장 핫한 피서지로 떠올랐다.
캠핑, 수상 레포츠, 음악회, 거리 페스티벌, 파이어 아트, 다리 밑 영화제 등 문화가 있는
놀이마당으로 변신한 한강에서 푹푹 찌는 한여름 더위를 몽땅 날려버리자.

 

“캬악~” 블롭 점프에서 뛰어내리는 이들은 한결같이 즐거운 비명을 지른다.
“첨벙첨벙~ 꺄르르~” 야외 물놀이장에서 노는 아이들의 신나는 몸짓과 웃음소리가 한강에 울려 퍼진다. “자, 이제 상대방을 향해 인정사정없이 물 펀치를 날리세요~” DJ의 주문이 떨어지자마자 물풍선과 물총을 든 이들의 거침없는 물세례가 펼쳐진다. 바람에 몸을 싣고 한강을 질주하는 윈드 서퍼의 등 뒤로 한여름 태양이 작렬한다. 어디를 가도 신명 나는 축제장이다. 모두가 한바탕 파티를 즐기느라 더위도 아랑곳없다.
이곳은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벌어지는 뜨거운 현장이다.

수상 레포츠가 한강에 몽땅!

올여름엔 한강에서 누구나 짜릿한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는 한강의 수상 레포츠를 한곳에서 몽땅 체험할 수 있는 ‘수상 레저 박람회’를, 뚝섬 한강공원에서는 8월 15일까지 튜브로 조성한 거대한 워터파크를 만날 수 있다. 또 시원하게 펼쳐진 한강을 무대로 아찔하고 짜릿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블롭 점프도 체험할 수 있다. 여의도·이촌·양화·반포 한강공원에서는 누구나 요트, 딩기요트, 고무보트, 카약 등 쉽고 간편하게 수상 레포츠를 접하도록 ‘수상 레포츠 체험 교실’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카약·카누 체험 교실, 한강 도강 체험, 윈드서핑 몽땅 할인, 오리보트 경주 대회 등 다양한 수상 레포츠 프로그램이 시원함을 선사할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강몽땅 여름축제’ 홈페이지(hangang.seou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120(주간), 3780-0777(야간)

2016 한강몽땅 여긴 꼭 가야해! 8월의 축제

한강 여름 캠핑장 (7월 16일~8월 21일)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3개 캠핑장에서 힐링 여행

뚝섬·잠원·여의도 한강공원 3개소에 한강 여름 캠핑장 총 430개 동을 마련했다. 올해는 특히 샤워장, 바비큐 존 등 편의 시설을 확대 설치했다.

한강다리 밑 영화제 (7월 16일~8월 20일)

4개 한강다리 밑에서 토요일 저녁 무료 영화 감상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4개 한강다리(광나루 천호대교, 뚝섬 청담대교, 여의도 원효대교, 망원 성산대교) 밑에서 매주 특별한 주제의 영화를 상영한다. 올해는 특히 20회를 맞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협업해 더욱 풍성해졌다.

한강 종이배 경주 대회 (8월 6일~7일)

종이 박스 배로 한강을 건너는 특별한 경험

‘한강 종이배 경주 대회’는 골판지를 이용해 배를 직접 제작하고 그배로 한강에서 레이스를 펼치는 이색 이벤트로, 세계 각국에서 축제형식으로 열리는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다.

슬라이드 더 시티 (7월 30일~8월 15일)

스릴 만점! 150m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

‘슬라이드 더 시티(Slide the City)’는 세계 200개 도시에서 매년 개최하는 이색 페스티벌이다. 뚝섬 한강공원에서 진행하는 행사에서는 높이 10m, 길이 150m의 초대형 경사지에 슬라이드 시티를 설치해 한여름 도심의 열기를 한 방에 날려버릴 짜릿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한강 푸드 트럭 100 (7월 20일~8월 17일 매주 수요일)

음악과 함께 100가지 맛의 향연

푸드 트럭 100대에서 맛보는 세계 각국의 음식과 함께 디스코, 힙합, 포크송 등 매주 다른 콘셉트의 음악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푸드 페스티벌이다.

한강 이색 달리기-일렉트로대쉬 (8월 6일)

빛과 EDM이 어우러진 이색 마라톤

음악과 함께 야간에 이색 마라톤을 즐기는 ‘일렉트로대쉬’는 구간별로 UV 컬러 버블, UV 컬러 젤, UV 컬러 파우더, 거품 폭포 등 이벤트 미션이 펼쳐진다. 또 완주 후 메인 무대에서 음악 파티로 최고의 여름밤을 선사한다.

한강달빛서커스 (8월 13일~14일)

짜릿함 그 이상의 몽환적 공연, 불꽃 댄스까지!

세계 최정상 파이어 아티스트(앨빈 로페즈, 파이어 밴디트 등)의 공연을 선보이는 ‘한강 파이어댄싱 페스티벌’, 불꽃 오브제와 함께 탈춤·사자춤과 접목한 퍼레이드형 공연 ‘길 & Passage’, 버티컬 퍼포먼스 ‘단디우화 시즌 2 꽃과 여인’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반포 세빛섬 일대에서 펼쳐진다.

한강노을빛연희마당 (8월 12일~14일)

한강에서 진짜 한국을 느끼다!

음한강몽땅 관광 주간(8월 6일~5일)에 맞춰 한강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남사당놀이’와 ‘이크택견’, 한국 전통음악과 춤을 소개하는 ‘전통연희마당’ 등 한국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한강이불영화제 (8월 12일~14일)

이불 덮고 영화 보는 한강 멀티플렉스

커플, 가족, 공포, 파티 등 다양한 테마 상영관으로 구성하며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진행한다. ‘한강이불영화제’ 공식 드레스 코드인 파자마를 입고 노는 파자마 파티, EDM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이루어져 있다.

한강자전거한바퀴 (8월 15일)

총 2,016명이 자전거 타고 한강 변을 달리는 짜릿한 도전!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출발해 자전거도로를 따라 한강 남북을 한 바퀴 도는 몽땅 코스(80km)부터 거리가 짧은 행복 코스(51km),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족 코스(18km) 등 총 세 가지 코스로 구성한다.

웨이크보드월드시리즈 (8월 19일~21일)

전 세계 웨이크보더, 한강으로 총집합!

세계 랭킹 100위권 세계 선수들이 한강에 총출동한다! 웨이크보드월드시리즈는 세계웨이크보드협회에서 개최하는 대회 중 규모가 가장 큰 축제이며, 국내 최초로 뚝섬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서울스토리패션쇼 (8월 20일)

패션으로 해석한 ‘한강의 꿈

서울모델콘테스트를 통해 선발한 시민 모델 100명과 전문 모델 100명이 참가하는 한강 런웨이가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에서 펼쳐진다.

글 양인실 사진 문덕관, 홍하얀, 윤종섭 일러스트 조성흠

문서 정보

[축제] 한강을 몽땅 즐기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서울사랑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한해아 생산일 2016-08-05
관리번호 D000002803708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